SBS 예능국장 "'백종원의 3대천왕', 아는만큼 맛있다가 핵심"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SBS 이창태 예능국장이 '백종원의 3대천왕' 핵심을 전했다.

27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 진행된 SBS 새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 설명회에서는 SBS 이창태 예능국장, 최영인CP, 유윤재PD가 참석했다.

이날 이창태 예능국장은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을 것이냐, 다른 무언가를 찾아내느냐, 아니냐가 핵심이다"며 "스튜디오에서는 여기서 설명하지 못한 것들이 있다. '아는 만큼 맛있다'가 있다. 그냥 보면 모르는데 알게 되면 더 좋다는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VCR이 백종원이 느끼는 1인칭 이야기를 해준다면 스튜디오에서는 알려준다"며 "또 김준현이 잘 하더라. 김준현이 너무 맛있게 먹더라"고 말했다.

최영인CP는 "김준현이 먹기도 잘 먹지만 먹는 것에 대해 아는 게 굉장히 많다. 백종원 못지 않게 많이 알아서 주거니 받거니 하는 느낌이 서로 통했다. 그게 좀 다른점이다"고 했다.

이어 이창태국장은 "객석에서 오래 하기 때문에 객석 반응이 나중에 지친다. 근데 무대 위에 가운데 사면에 LED를 놨다. 굉장히 잘 보인다"며 "또 슬로우모션을 준비했다. 요리에 대해 훨씬 더 실감이 난다"고 설명했다.

또 "'아는 만큼 맛있다'가 핵심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백종원의 3대천왕'은 백종원이 매주 특정 음식을 선정하여 전국 각지의 맛집을 찾아가 직접 시식을 한 후 대표 3인의 요리 명인을 선정하여 스튜디오로 초대, 88인의 일반인 맛 판정단 앞에서 즉석 요리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8일 밤 11시 25분 첫 방송.

[김준현 백종원 이휘재(왼쪽부터). 사진 = SBS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