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최민식 "남아있는 여백, 끈질기게 붙잡겠다" [51th 백상]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배우 최민식이 영화부문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6일 오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된 제51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명량'에서 이순신 장군 역을 맡아 열연한 최민식이 진지한 수상소감을 전했다.

최민식은 "참 쑥스럽다. 임권택 감독님도 있고 안성기 선배님도 계신데. 참 감사하다"라며 "보는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렸지만 '명량'이라는 작품은 내게 뜻깊은 영화였다. 턱도 없는 미천한 몸뚱아리와 생각으로 부족함을 느꼈던, 좌절감을 맛봤던 계기가 됐다. 정말 많이 공부해야겠구나, 끝이 없구나라는 엄청난 중압감에 다시 한 번 시달렸던 계기가 됐다. 그래서 더욱 더 감사한 마음이 든 작품이다"고 말했다.

또 최민식은 "부산에서 어제 새벽에 올라오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과연 20대, 거슬러 올라가서 고등학교 때 영화를 하고 싶다면서 꿈을 키웠던 그 때의 최민식과 지금의 최민식이 얼마나 맞닿아있는지를 생각했다. 정말 많이 부끄러웠다. 많이 변했고 많이 물들었다"라며 "좋은 작품을 이야기하기보다는 이 영화가 흥행이 될 것이냐는 것부터 이야기하게 됐다. 조금이나마 남아있는 여백을 끈질기게 붙잡고 늘어져서 지켜보겠다. 세상 살면서 변하는 것이 자연스럽다고 자위해보지만 그래도 끝까지 여백을 지켜보면서 좋은 작품으로 부끄럽지 않은 배우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51회 백상예술대상은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됐으며, 오후 8시 50분부터 종합편성채널 JTBC를 통해 생중계됐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