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맨유 2014-15시즌 원정 유니폼 공개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나이키는 2014-15시즌 개막을 약 한 달 앞두고 23일(한국시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전통의 명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 FC)의 새로운 원정 경기 유니폼을 공개했다.

최고의 명문 구단 중 하나로 군림해 온 맨유의 새로운 원정 경기 유니폼은 클럽의 찬란했던 역사를 함께 해 온 팬들에게 헌사하는 의미로, 맨유의 전통적인 흰색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유니폼의 상의는 산뜻하면서 날렵한 흰색을 바탕으로, 검정색의 폴로 넥(Polo Neck) 스타일의 상의 깃(Collar)을 적용해 전통성과 현대적인 세련미가 잘 어우러진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깃을 열었을 때 보이는 안쪽 부분에는 맨유의 강인함을 상징하는 가슴 문양 속 ‘붉은 악마’ 이미지가 검정색으로 새겨져 있으며, 깃 안쪽에는 클럽의 전통 색상인 빨강, 흰색 그리고 검정색의 줄무늬 디자인을 적용하여 과거 맨유의 영광을 일궈냈던 전설적인 선수들에 대한 오마주를 그려냈다.

유니폼 상의 목 안쪽 탭 부분에는 ‘젊음, 용기, 위대함(Youth, Courage, Greatness)’ 이라는 문구를 담아 맨유만의 고유한 가치와 축구 철학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상의 흰색 단추에는 클럽 이름을 새겨 넣어 클럽의 정체성을 드러내었다. 상의 등 부분은 엔지니어드 메쉬(Engineered Mesh) 소재로 구성해 통기성을 강화했으며 지난 20세기 초에 적용되었다가 다시 최근 들어서 각광받고 있는 V자 패턴 디자인을 적용하여 클럽의 유서 깊은 역사와 전통을 기념하고 있다.

유니폼 하의는 검정 색상이며, 흰색 양말 상단에는 검정색 밴드로 짜인 디테일을 구성해 조화로운 균형 감각을 선보인다. 양말의 뒷부분에는 와이드한 V자 패턴 줄무늬가 적용되어 상∙하의의 전체적인 일체감을 전달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원정 경기 유니폼은 7월 말부터 전국의 나이키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www.nikestore.co.kr)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nike.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 = 나이키 제공]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