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매킬로이, 7번째 시즌 종합우승 정조준
플리트우드도 우승 후보
[마이데일리 = 심재희 기자] '커리어 그랜드슬램' 로리 매킬로이와 '2025 페덱스컵 챔피언' 토미 플리트우드가 6일(이하 한국 시각)에 출전한다.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야스링크스에서 열리는 제20회 아부다비HSBC챔피언십에 나선다.
이번 대회는 DP월드투어 플레이오프의 첫 번째 이벤트로 전 세계 골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부다비 스포츠위원회와 DP월드투어가 공동 주최한다. 아부다비에서 20주년을 맞이한 상징적인 대회다.
올해 마스터스 챔피언이자 레이스투두바이 랭킹 1위인 매킬로이는 7번째 시즌 종합 우승을 노린다. 그는 올해 4월 오거스타내셔널에서 그린재킷을 차지한 데 이어, 아일랜드오픈에서도 우승하며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플리트우드는 2025 시즌 동안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PGA투어 투어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우승과 페덱스컵을 동시에 차지했다. 뉴욕 베스페이지블랙에서 열린 2025 라이더컵에서는 유럽팀의 핵심으로 활약하며 원정팀의 12년 만의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이어 인도 델리골프클럽에서 열린 DP월드 인디아챔피언십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시즌 8번째 DP월드투어 타이틀을 추가했다.
또한, 올해 대회에는 루크 도널드가 이끄는 유럽 라이더컵 대표팀 출전 선수 9명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매킬로이를 비롯해 과거 챔피언 셰인 로리, 티럴 해튼, 플리트우드, 루드비히 오베르그, 매트 피츠패트릭, 라스무스 회가르드, 로버트 맥킨타이어, 셉 스트라카 등이 출전한다.
또한 두바이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라파 카브레라 베요, 톰 맥키빈, 리처드 맨셀, 요하네스 비어만, 유언 퍼거슨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가한다. 올해 네 번째 롤렉스시리즈 타이틀을 두고 치열한 순위 싸움을 펼칠 예정이다.
심재희 기자 kkamano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