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농심은 자사 17개 제품에 식품안전정보 및 주요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푸드QR’ 제도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소비자는 제품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해 원재료명, 알레르기 유발물질, 영양표시, 주의사항, 취급방법, 고객상담 안내 정보 등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농심은 이달부터 용기면 12개, 스낵 5개 등 17종에 푸드QR을 적용하고 내년 1월까지 모든 제품에 적용을 마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푸드QR 도입으로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식품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며 “향후 푸드QR을 통해 소비자 정보 편의성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농심은 지난해 8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QR코드를 신라면큰사발 등 10개 제품에 적용했다. 이번 푸드QR 적용 17개 제품에도 식약처의 기술지원을 통해 음성안내 기능을 추가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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