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치 못한 MVP 받게 돼 기쁘다"…'2군 홈런왕 출신' 강민성, KT 캠프 MVP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2020시즌 퓨처스리그 남부리그 홈런왕 강민성이 KT 위즈 스프링캠프 MVP로 선정됐다.

KT는 6일(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 투손에서 진행한 2023 스프링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KT는 1월 29일 미국 애리조나 투손으로 출발해 2월 1일부터 33일간 체력•전술 훈련 및 평가전을 소화했다. 캠프를 통해 팀워크를 다지며, 뎁스 강화에 힘을 쏟았다. 또한,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국가대표, NC 다이노스 등 5차례 평가전으로 실전 감각을 점검했다.

유망주 선수들의 성장도 확인했다. 이번 캠프에는 2023 신인 선수 5명(김정운, 김건웅, 손민석, 류현인, 정준영)과 군 전역 후 복귀한 손동현, 박세진, 강현우, 강민성 등 젊은 선수들도 참가했다.

팀에 새롭게 합류한 김상수, 보 슐서 등도 순조롭게 팀에 적응했다. 훈련 분위기를 주도했으며, 기존 베테랑 선수들과 함께 성실한 태도로 후배 선수들에게 귀감이 됐다.

스프링캠프 MVP로는 성실한 훈련 태도와 평가전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내야수 강민성이 선정됐다. 우수 투수는 박세진과 김영현, 우수 타자는 오윤석과 강현우가 수상했다.

캠프를 지휘한 김태균 수석 코치는 “부상 선수 없이 캠프를 마쳐서 만족한다”며 “베테랑 선수들이 좋은 훈련 분위기를 만들어줬고, 젊은 선수들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이번 시즌 기대가 된다. 프런트와 현장 직원들도 모두 고생 많았다”고 말했다.

주장 박경수는 “감독님과 주요 선수들이 국가대표로 차출됐지만, 코치님들과 직원들이 밝게 훈련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선수들 모두 열심히 준비했다. 이제 또 다른 시작이기 때문에 하나로 뭉쳐 부상 없이 시즌을 잘 치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캠프 MVP로 선정된 강민성은 “예상치 못한 MVP를 받게 돼서 기쁘다. 열심히 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 캠프 기간에 박경수, 황재균, 김상수 선배님들이 자신감이 생기도록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고 도와주셨다. 코치님들과 선배님들 덕분에 MVP를 탔다고 생각한다. 감사한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더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T 선수단은 한국 시각 8일(수) 오전 5시 10분 KE012편을 통해 귀국한다.

[강민성. 사진 = KT 위즈 제공]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