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문숙 "결혼 한번 해볼 걸" 뒤늦은 후회 왜?(같이 삽시다3)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배우 안문숙이 지난해 세상을 떠난 어머니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을 드러냈다.

안문숙은 6일 오후 방송된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이하 '같이 삽시다3')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안문숙은 "지금도 너무 속상한 거는, 아직 엄마가 돌아가신 걸 모르고 많은 분들이 물어본다. '어머니 건강하시지?'. 그러면 갑자기 뜨거움이 확 올라와. 등에서"라며 울먹이기 시작했다.

안문숙은 이어 "내가 이렇게 눈물이 많은 아이였다니... 난 몰랐다. 엄마 천국 가시고 텔레비전만 보면 눈물이 나와. 슬픈 장면이 있어도 전엔 안 울었거든. 근데 엄마 가시고 난 다음에는 엄마가 가셨던 그 방을 1년 동안 못 들어갔었다. 사실 그 방이 제 방이었거든. 그래서..."라며 연신 눈물을 훔쳤다.

그러면서 끝내 왈칵 눈물을 쏟은 안문숙은 "엄마랑은 일생을 함께 살았잖아. 그래놓으니까 한 번도 떨어져서 살아 본 적이 없다. 그 상실감이 말할 수가 없는 거야. 특히 더하지 나는"이라고 고백했다.

이어 어머니와의 시간들을 추억하다 "다시는 그 모습을 못 본다는 거에 내가 더 그러는 거야"라며 "혹시 잘해드린 거는 생각 안 나고 못해 드린 게 생각나지 않냐? 전 온통 못 해준 생각만 들어 더 괴롭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안문숙은 "엄마 살아계실 때 결혼이나 할 걸"이라고 뒤늦은 후회를 드러내 안타까움을 더했다.

한편,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는 화려했던 전성기를 지나 인생의 후반전을 준비 중인 혼자 사는 중년 여자 스타들의 동거 생활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사진 =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방송 캡처]

고향미 기자 catty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