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빈, 섬세한 감정연기…송중기vs이성민 복수전 핵심 변수 예고 (재벌집 막내아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신현빈이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서민영’ 역을 맡아 이야기의 또 다른 축을 지탱하며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극 초반 검사로 등장한 서민영은 순양가의 승계 작업 중 조성된 불법 비자금에 의혹을 품고 이를 파고들다 순양의 미래자산관리팀장 ‘윤현우’(송중기 분)와 적대적인 첫 만남을 이뤘다. 윤현우를 대하는 차갑고 냉철한 그녀의 눈빛에 극의 텐션이 고조되며 향후 펼쳐질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어, ‘순양의 저승사자’ 서민영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똘똘 뭉친 법대생 서민영이 1996년 ‘진도준’(송중기 분)으로 회귀한 그의 앞에 나타났다. 재회 이후 진도준을 향해 정의를 내릴 수 없는 마음이 피어오르며 둘 사이 서로 이끌릴 수밖에 없는 서사가 쌓이던 가운데, 서민영은 진도준에 대한 서운함과 분노, 걱정과 연민이 뒤섞인 감정의 골을 끝내 터뜨리며 안방극장에 안타까움을 남겼다.

지난 주말 방송에서 역시 이어지는 장면들은 신현빈의 감정 표현으로 깊이를 더했다. 진도준이 자신이 일하는 카페에 다녀갔다는 한 마디에 거리로 뛰쳐나갔다가 결국 엇갈려 홀로 낙심하면서도, 자기도 모르게 진도준에 향하는 관심을 끊어내기 위해 스스로를 자조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소한 감정 하나까지도 허투루 하지 않는 신현빈의 연기가 누구나 한 번쯤 느껴봤을 현실적인 공감력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을 여운에 빠지게 만들었다.

점점 고조되는 순양가의 승계 전쟁, 그리고 진도준의 인생 2회차에 운명적인 ‘귀인’으로서의 활약이 예고된 신현빈이 향후 어떤 연기로 시청자를 놀라게 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사진 = 유본컴퍼니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