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 감독 "고경표, 통통한 사이코패스…사랑스러워" [디즈니 쇼케이스]

[마이데일리 = 싱가포르 양유진 기자] 일본 감독 미이케 타카시가 배우 고경표와 호흡한 소감을 남겼다.

1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의 일환으로 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정해인, 고경표, 김혜준, 미이케 타카시 감독이 참석했다.

미이케 타카시 감독이 처음으로 연출을 맡은 한국 시리즈 '커넥트'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신인류 '커넥트' 동수가 장기밀매 조직에게 납치당해 한쪽 눈을 빼앗긴 뒤 자신의 눈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됐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쫓는 불사의 추격을 그린다.

정해인이 새로운 인종인 '커넥트' 동수 역을 맡아 그간 보여준 적 없는 파격을 선사한다. 고경표는 우연한 계기로 '커넥트'의 눈을 갖게된 연쇄살인마 진섭, 김혜준은 위기에 처한 동수 앞에 갑자기 나타난 조력자 이랑을 연기했다.

'커넥트' 연출 계기를 묻자 "웹툰 원작이라 매력 있었다. 다양한 관계자들이 원작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며 절 선택해주셨다"라며 "운명이 아닐까 생각했다"라고 털어놨다.

한국 콘텐츠의 팬이라 밝힌 미이케 타카시 감독은 "일본과 뭐가 다른지 생각했다. 근본적으로 정렬적이더라. 사람이 가진 힘이 굉장히 강하다고 생각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특히 고경표를 놓고 "사이코패스 역이다. 사이코패스는 보통 표정이 없고 냉철하다. 지방도 없고 날씬한 모습을 상상할 거다. 고경표는 살짝 통통한 사이코패스를 선택했다. 귀엽더라. 매일 아침 어느 정도 살이 쪘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굉장히 사랑스러웠다"고 칭찬했다.

'커넥트'는 오는 7일 디즈니+, 디즈니+ 핫스타, 훌루에서 6개 전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사진 = 월트디즈니 컴퍼니]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