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통합 우승' 이끈 김원형 감독과 '현역 최고 대우' 재계약…3년 총액 22억 [오피셜]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SSG 김원형 감독이 현역 감독 최고 대우로 재계약했다.

SSG 랜더스는 17일 "김원형 감독과 총액 22억 원(계약금 7억 원, 연봉 5억 원)에 재계약했다"라고 발표했다.

SSG는 창단 2년 만에 ‘와이어 투 와이어(개막전부터 마지막까지 1위를 유지하는 것)로 통합우승을 달성한 김원형 감독의 성과를 인정하여, KBO리그 현역 감독 최고 대우(계약내용이 비공개인 외국인 감독 제외)이자 첫 번째 재계약 감독으로는 역대 최고 대우로 김 감독과 계약했다.

부임 2년 차인 김원형 감독은 올 시즌 안정적인 투수진과 짜임새 있는 타선을 바탕으로 역대 개막 이후 최다 연승 타이기록(10연승), 구단 역대 최다승 타이기록(88승), KBO리그 최초 ‘와이어 투 와이어’ 등 대기록들을 차례로 작성하며 정규시즌 우승을 이뤄냈다.

구단은 한국시리즈 5차전 경기에 앞서 김원형 감독과의 재계약 방침을 발표한 바 있으며, 김 감독이 이끄는 SSG는 한국시리즈 5, 6차전에서 모두 승리하며 4승 2패의 성적으로 창단 첫 통합 우승을 달성했다.

김원형 감독은 “올 시즌 ‘와이어 투 와이어’로 통합 우승을 하고 재계약을 하게 되어 기쁘다. 그리고 첫 번째 재계약 감독으로는 역대 최고 대우로 재계약을 해주신 구단주님께도 감사드리고, 고생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들, 사장님과 단장님을 비롯한 프런트, 마지막으로 모든 팬 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 최고 대우로 감독 재계약을 한 만큼 더 큰 책임감을 갖고 내년 시즌 또다시 우승을 목표로 지금부터 준비를 잘하겠다“고 재계약 소감을 밝혔다.

[김원형. 사진 = 마이데일리 DB]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