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가요계의 왕이 될 상인가…'백야' 컴백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그룹 킹덤이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돌아왔다.

킹덤의 미니 5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5. 루이(History Of Kingdom : Part Ⅴ. Louis)' 컴백 쇼케이스가 5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킹덤이 데뷔하고 처음으로 진행된 오프라인 쇼케이스. 신곡 무대를 마친 뒤 리더 단은 "우리는 우리 무대에 자신이 있다. 그 무대의 감동이 보는 이들에게 닿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며 강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번 미니 5집은 새 멤버 훤이 합류하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앨범이다. 방대한 세계관으로 사랑받아 왔던 킹덤이 새로운 '미의 왕국'을 다섯 번째 왕좌 루이와 함께 펼쳐낼 이야기에 벌써부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앨범의 주인공을 맡은 루이는 "영생을 사는 왕 루이의 이야기를 담아낸 앨범이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앨범이 더 잘 나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영생을 살면 어떤 느낌이 들까 상상을 해보기도 했는데, 그 결과물이 마음에 든다"고 털어놨다.

이어 단도 "내가 주인공을 맡았던 이전 노래 '승천'보다 이번 '백야'가 더 좋은 것 같다. 주인공인 루이가 정말 예쁘게 잘 나왔다. 새로운 왕을 받아들일 때가 된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 새롭게 멤버로 합류한 훤은 "예전부터 원하던 꿈을 이루게 되어서 기분이 좋다. 멤버들 모두 잘 챙겨주고 알려줘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다. 많이 노력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곡 '백야'는 시네마틱 에픽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제이돕·미고·찰리·크랩·와이유시·온에어·칼라일 페르난데스가 작곡을, 김혜정·제이돕·온에어·찰리가 작사를 맡으며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킹덤은 5일 오후 6시 미니 5집을 발매한다.

[사진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