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빈, 류준열과 '부국제' 개막식 MC…"정상 개최, 감격스러울 따름" 소감 [27th BIFF]

[마이데일리 = 부산 김나라 기자] 배우 전여빈이 오늘(5일)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 사회자로 나서는 소감을 밝혔다.

전여빈은 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에서 열리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MC를 맡는다. 배우 류준열과 함께 진행을 보며 수많은 영화인, 관객과의 만남을 갖는다.

이에 전여빈이 소속사 매니지먼트mmm을 통해 개막식 진행에 나선 소감을 남겼다.

먼저, 전여빈은 "아시아 최대 영화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의 포문을 여는 일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또한 언제가 끝일지 짐작할 수 없어 힘들었던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 3년여 만의 부산국제영화제 정상 운영 개최 소식을 듣고 감격스러울 따름이었다. 그 감격을 감사함으로 치환해 축제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담아, 기쁘게 인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가 처음 BIFF에 오게 된 것은, 문소리 선배님과 단편 '최고의 감독’으로 였고, 그 이후에 김의석 감독님의 장편 '죄 많은 소녀'로 찾아뵈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영화와 연기를 향한 뜨거움과 설렘, 처음 마음과 그 첫사랑을 떠올리게 만들어주는 곳이다. 서툴고도 진실했던 날들로 채워졌던 시간들이라 부산국제영화제는 제게 늘 그런 마음을 상기시켜준다. 또 광활한 영화들과 영화인들을 만나고 보고 듣고 느끼며, 무한한 영감, 열정을 얻는 곳이기도 하다"라고 남다른 의미를 강조했다.

전여빈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는 물론, '온 스크린 섹션'에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가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며 부산을 찾았다. 그는 "'작년엔 '낙원의 밤'으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여했었다. 당시 새로 개설된 프로그램인 온 스크린 섹션에 멋진 시리즈물들이 상영되는 것을 보고, 내심 '글리치'도 이 좋은 기회가 맞닿는다면 부산에서 제일 먼저 관객분들을 만났으면 좋겠다 싶었다. 기쁘게도 그 꿈이 실현이 되었다. 설레고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영화의 바다, 3년 만의 정상 개최가 실현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반짝반짝 빛나는 영화와 영화인들이 모이는 이 큰 축제에 다시 마주 볼 여러분을 기다리고 고대하고 있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전여빈 신작 '글리치'는 오는 7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사진 = 매니지먼트mmm]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