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재산 3만원' 18세 고딩엄마 "딱히 불안하지 않아…매일 보던 잔고" (고딩엄빠)[종합]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18세 고딩엄마 박유진의 일상이 공개됐다.

4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고딩엄빠2'에서는 울산에서 온 18세 고딩엄마 박유진이 출연했다.

이날 박유진은 100일 된 딸 수민이를 데리고 스튜디오에 등장했다. 인형 같은 비주얼의 수민이의 모습에 패널들은 눈을 떼질 못했다. 박유진은 "사는 모습과 아기 예쁜 걸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딸을 낳고 남편이 된 전민재와 엄마집에서 살고 있던 박유진은 엄마와의 트러블에 가출했다. 시댁에서 보증금을 지원해줘 현재 보증금 100만 원, 월세 27만 원인 집에 세 가족이 함께 살고있었다. 또 침대만 구입하고 나머지 가전제품은 렌탈을 해 생활하고 있었다.

박유진과 전민재는 아침부터 커피를 배달시켰다. 하지만 이들의 재정 상태는 현금과 잔액 합치면 3만 원정도밖에 없었다. 박유진은 "딱히 그렇게 불안하진 않았던 거 같다. 매일 보던 (통장잔고)라서"라고 해맑게 말했다. 이에 하하는 "커피를 시켜먹으면 안되는 거 아니냐", 박미선은 "전 재산의 반을 시켜먹은 거 아니냐"라고 당황했다.

6년째 배달 대행 업무를 하고 있는 전민재는 예쁜 딸을 두고 발걸음을 떼지 못했다. 배달을 하던 중 갑작스레 휴대폰이 정지됐다. 36300원을 충전해야 하는데 하지 못해 정지된 것. 결국 전민재는 할머니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는 "통장잔고에 여유도 없고 그래서 괜히 할머니한테 또 얘기를 했다"라고 말했다.

박유진은 "사실 통장에 돈이 늘 저렇게 없진 않았다. 배달 하는 오토바이가 고장이 나서 수리비가 좀 깨졌다. 그동안 배달도 쉬게 되면서 많이 힘들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 = MBN '고딩엄빠2' 방송 캡처]

박서연 기자 lichts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