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가을야구 보인다…김종국 "이의리, 10승 투수 자격 증명" 칭찬

[마이데일리 = 잠실 윤욱재 기자] KIA가 5위 굳히기에 돌입했다.

KIA 타이거즈는 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8-3으로 승리하고 2연승을 마크했다.

KIA는 6위 NC와의 격차를 2.5경기로 늘리면서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선발투수 이의리가 5이닝 6피안타 2실점으로 호투했고 최형우가 홈런 포함 3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으로 활약했다.

경기 후 김종국 KIA 감독은 "경기 초반부터 나성범-소크라테스-최형우 중심 타자들이 제 역할을 해주면서 승기를 잡았다. 하위타선도 기회가 왔을 때 집중력을 발휘해 빅이닝을 만들어냈다. 수비에서도 류지혁을 비롯해 모든 선수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전반적으로 야수들의 경기력이 살아나는 것 같다. 선발투수 이의리는 5이닝을 최소 실점으로 막아내며 팀 승리의 발판을 놓았고, 스스로 10승 투수의 자격을 증명했다. 데뷔 첫 10승을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김종국 감독은 "원정 마지막 경기에 정말 많은 팬들이 찾아와 큰 함성으로 힘을 주셨다. 정말 감사드린다. 시즌 최종전까지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김종국 KIA 감독이 4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된 '2022 KBO 리그' LG 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선수들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 = 잠실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