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포엠, ‘비상선언’ 역바이럴 의혹 제기 영화평론가 고소[공식]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종합 콘텐츠회사 바이포엠 스튜디오(이하 바이포엠)가 영화 '비상선언' 역바이럴 의혹을 제기한 영화평론가를 고소했다.

바이포엠은 4일 "영화평론가 A씨를 허위사실 적시로 인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및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평론가 A씨가 개인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계정을 통해 당사에 대한 무분별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이를 바탕으로 당사의 대표 및 직원들에 대한 인격모독성 게시물을 올리고 있어 이를 바로잡고자 고소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A씨와 같이 허위사실을 바탕으로 당사 및 주주가치를 훼손하고,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임직원들의 인격을 모독하는 행위에 대해서 당사가 할 수 있는 가장 엄정하고 강력한 수단을 통해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바이포엠은 현재 김앤장법률사무소 변호사를 법률 대리인으로 선임하고, 영화평론가 A씨를 마포경찰서에 형사 고소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달 21일 ‘비상선언’의 배급사 쇼박스는 영화를 둘러싼 역바이럴 의혹과 관련, 서울경찰청에 공식 조사를 의뢰했다.

[사진 = 쇼박스]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