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가족' 박희순 "정우, 피부 떨림 보일 정도로 열연…'찐'이더라" [MD인터뷰③]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박희순이 배우 정우와 연기 합 맞춘 소감을 밝혔다.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에서 마약 조직의 2인자 광철을 연기한 박희순을 16일 화상으로 만났다.

'굿 닥터'(2013), '슈츠'(2018),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2021) 김진우 감독의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마이 네임'(2021)의 동천파 두목 최무진 역을 통해 일명 '어른 섹시'를 보여준 박희순이 위태로운 매력의 광철로 돌아왔다. 혈연으로 묶인 조직 구성원 사이에서 발붙이지 못하는 외로움을 가진 광철은 언젠가 버려질 것을 직감하고, 조직의 돈 가방을 가로챈 동하를 이용해 조직 몰래 사업을 확장하려 한다.

박희순은 상대역 정우를 두고 "생활 연기를 잘한다"라며 "타고났다. 순발력이 좋고 즉흥 연기도 잘한다"라고 극찬했다.

그러면서 "의외로 연습을 너무 열심히 한다. 보통 뒷 모습 찍을 땐 힘을 아낀다. 그런데 뒷 모습을 찍든, 옆 모습을 찍든 똑같이 열심히 하더라. 굉장한 연습벌레다. 열정을 다 태우더라. 열정이 항상 내재돼 있어서 연기하는 데 재밌고 편했다. 피부가 떨리는 모습이 보이더라. '찐이다'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김 감독에게는 "'힘 빼고 열연 안 하겠다', '대충하겠다'고 농담했다"면서 "감독님도 흔쾌히 오케이하셨다. 서로 '왜 그렇게 열심히 하냐'고 했다"라며 웃었다.

[사진 = 넷플릭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