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가족' 박희순 "'어른 섹시'? 이 나이에 사랑 받아 감사해"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박희순이 팬들의 뜨거운 관심에 화답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에서 마약 조직의 2인자 광철을 연기한 박희순을 16일 화상으로 만났다.

'굿 닥터'(2013), '슈츠'(2018),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2021) 김진우 감독의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마이 네임'(2021)의 동천파 두목 최무진 역을 통해 일명 '어른 섹시'를 보여준 박희순이 위태로운 매력의 광철로 돌아왔다. 혈연으로 묶인 조직 구성원 사이에서 발붙이지 못하는 외로움을 가진 광철은 언젠가 버려질 것을 직감하고, 조직의 돈 가방을 가로챈 동하를 이용해 조직 몰래 사업을 확장하려 한다.

박희순은 '어른 섹시'라는 수식어를 놓고 "많이 말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면서도 "섹시가 뭔지 모르겠다. 예쁘게 봐주셔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나이에 이런 사랑을 받는다는 게 너무나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마이 네임' 촬영 당시 '모범가족' 극본을 받게돼 "고민 많이 했다"는 박희순은 "역할도 다르고 분위기도 달라 차별화가 있을 거로 생각했다. 같은 배우가 같은 직종을 연기해 부담스러웠다. 감독님을 만나뵙고 말씀 드리니 차별화 둘 수 있다고 걱정 말라고 하셨다"라며 "힘 빼고 열연하지 않겠다고 했다. '마이 네임'과 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노력할 거고, 열심히 하지 않고 내려 놓겠다고 했다"라고 돌이켰다.

[사진 = 넷플릭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