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 김준한 "수지에게 변곡점, 촬영하며 실시간으로 느껴"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배우 김준한이 첫 연기 호흡을 맞춘 가수 겸 배우 수지의 열정에 깜짝 놀랐다.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쿠팡플레이 시리즈 6부작 '안나' 관련 공동 인터뷰를 진행한 김준한은 "열정이 대단한 친구"라면서 "수지가 작품을 하면서 솔로곡도 발매하고 콜라보도 하고, 작품이 끝나자마자 다음 작품을 준비하더라"며 놀랐다.

또한 "수지에게 '안나'는 변곡적임 될 만한 작품이라는 걸 촬영하면서 실시간으로 느꼈다. 많이 놀랐다"고 했다.

'안나'는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수지가 위태로운 삶을 사는 주인공 '유미'와 '안나'를 동시에 연기하고, 김준한은 가난과 지방대 출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자수성가한 인물인 지훈으로 분했다.

지훈은 자신의 욕망과 닮아 있는 안나와 사랑 없는 결혼을 선택하고, 자신의 목표를 위해 일방적인 요구와 독단적인 결정으로 안나를 몰아붙이기까지 한다.

김준한은 리플리 증후군을 겪는 극 중 유미에 대해 "유미가 치명적으로 꼬인 건 안나라는 이름을 갖게 되면서부터가 아닌가"라고 봤다.

그러면서 "의도가 나쁘지 않은 거짓말은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는 것 같다. 연인이나 부부 사이가 됐다고 해서 모든 걸 오픈하고 살아야 한다는 건 착각이라고 생각한다"는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극 중에선 지훈과 안나의 성대한 결혼식 장면도 그려졌다. 김준한은 "규모에 놀랐다"며 "상황에 몰입하다보니 '결혼이라는 게 보통 일이 아니구나' '두 번은 안 되겠다'고 느꼈다. 예행 연습을 한 기분도 든다"고 촬영 뒷이야기를 전했다.

'안나'는 정한아 작가의 원작소설 '친밀한 이방인'을 바탕으로 '리플리 증후군'이라는 소재를 접목시켜 새롭게 재탄생했다. 강렬한 스토리는 물론이고 배우들의 반전 매력을 확인할 수 있어 입소문을 탔다.

[사진 = 쿠팡플레이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