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의 집' 유지태 "전종서, 잠재력 많은 배우…드라마로 확장할 수 있길" [MD인터뷰③]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유지태가 배우 전종서를 극찬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주역 유지태를 27일 화상으로 만났다.

동명의 스페인 인기 시리즈를 리메이크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2026년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담는다.

유지태는 강도 베를린, 도쿄, 모스크바, 덴버, 나이로비, 리우, 헬싱키, 오슬로를 중심에서 이끌며 조종하는 교수로 분했다. 극중 교수는 통일 조폐국을 상대로 단일 강도 역사상 최고액인 4조 원을 노리기 위해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작전을 수행한다.

시리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 기준, 공개 하루 만인 25일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3위에 올라선 뒤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러나 시청자 반응은 호불호가 갈렸다. 하회탈을 쓰고 등장하는 강도들 등 한국적 색채를 더한 점이 호평 받는 반면, 다소 어색한 대사나 일부 배우들의 연기력이 아쉽다는 반응이 적지 않다.

유지태는 도쿄 역의 전종서를 두고 "인상 깊었다"라며 "배우가 가진 신비로운 마스크가 인상 깊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잠재력이 많은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전종서가 영화에 집중했으면 좋겠다. 이후 드라마로 확장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영화는 미장센과 디테일이 있다. 감정의 폭발을 많이 경험한 후에 드라마로 옮겨가면 조금 더 좋은 평판을 얻지 않을까. 지금도 톱클래스이고 훌륭한 연기를 하고 계시지만 영화에서 많은 장르를 소화하길 바란다. 드라마는 전종서가 가진 응집된 디테일을 보여주기 조금 어려울 수 있다. 영화로 매력을 많이 표출하고 드라마로 확장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보탰다.

[사진 = 넷플릭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