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참 어렵네! '난 분명히 끝내기 안타 쳤는데…본 헤드 플레이로 병살 둔갑[곽경훈의 현장]

[마이데일리 = 곽경훈 기자] '두 번의 끝내기 찬스가 있었도 마지막 찬스에게 분명히 안타를 쳤는데 병살로 끝났다?'

18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된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SSG-두산의 경기에서 조수행은 끝내기 안타를 분명히 때렸지만 선행주자의 어이없는 주루 플레이로 안타가 병살로 둔갑했다.

SSG와 두산은 전날과 마찬가지로 9회말까지 2-2 무승부를 기록해 연장전에 들어갔다. 10회말 두산은 선두타자 김재호가 안타를 때렸고, 후속타자 정수빈도 연속 안타를 때렸다. 그리고 허경민은 희생번트를 침착하게 시도했다.

타석에 들어온 안재석에게는 고의사구로 SSG는 만루 작전에 들어갔다. 타석에 들어선 두산 조수행은 오태곤 앞 안타를 때렸다. 조수행의 타구는 원바운드로 오태곤의 글러브에 들어갔다. 3루주자 김재호는 홈으로 빠르게 질주했다. 모두 끝내기 안타로 알고 있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다.

1루주자 안재석과 2루주자 정수빈이 포스아웃 상황을 인지 못한 것이다. 만루 상황에서 모든 주자는 다음 베이스까지 밟아야 했다. 끝내기 안타로 착각한 주자들이 다음 베이스 중간까지만 갔다.

이 상황을 빠르게 알아챈 SSG 덕아웃과 1루수 크론이 공을 가지고 있는 박성한에게 2루자를 태그하고 베이스를 밟으라고 손짓을 했다.

박성한은 바로 2루 베이스에서 떨어져 있던 정수빈을 태그아웃 시켰고, 2루 베이스를 밟아 1루주자 안재석도 잡으며 더블 플레이로 연장 10회말을 끝냈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처음에 주심에게 어필을 했지만, 주심의 설?m을 듣고 상황에 대해서 수긍했다. 조수행은 자신의 끝내기 안타가 사라진 탓에 멘탈이 나간듯 그라운드에 주저 앉았다.

힌편 SSG는 2-2 동점이던 12회초 한유섬과 박성한의 연속 안타로 1, 3루 상황에서 크론의 2타점 적시타로 5-2 승리를 거뒀다.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