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소연 측 "'썬' 일부 멜로디 유사성 인지하고 직접 사과" [공식입장]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 소연이 참여한 MBC '방과후 설렘'의 경연곡 '썬(SUN)'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 소속사가 입장을 밝혔다.

28일 큐브엔터테인먼트는 "먼저 경연곡 '썬' 발매 과정에서 많은 분께 혼란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방송 직후 모니터링을 통해 일부 멜로디의 유사성에 대해 인지했고 관련해 아티스트가 직접 해당 작곡가에게 상황에 대해 전달하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고 설명했다.

"그 과정에서 해당 곡과의 유사성을 인정하는 만큼 크레딧 수정이 당연시되어야 한다고 판단, 소연이 해당 작곡가분께 상의 드린 후 제작사를 통해 크레딧 수정을 요청한 바 있다"며 그러나 "이후 발매 한 시간 전 크레딧 추가에 대해 작곡가의 소속사 측에서 반대 입장을 주셨고, 제작사를 통해 재수정 요청하였으나 미처 반영되지 못한 채 발매됐다"는 것이다.

소속사는 "해당 작곡가의 소속사와 구체적인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 크레딧 수정이 우선시 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향후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썬'은 소연이 '방과후 설렘' 도전조를 위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해당 곡이 2019년 발매된 에이티즈의 '웨이브(WAVE)'와 후렴구 멜로디가 유사하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후 '웨이브'를 작곡한 프로듀싱팀 이드너리가 '썬' 작곡 크레딧에 올라오면서 이들이 소속된 KQ엔터테인먼트가 "어떠한 사전 논의가 없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