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25일 LG-삼성전 전격 연기…삼성 코로나19 확진자 3명 추가발생[오피셜]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KBL은 25일 창원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던 창원 LG-서울 삼성전을 연기한다. 서울 삼성 선수단 3명이 이날 추가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데 따른 것이다.

KBL은 25일 "잠복기 및 방역 수칙 등을 고려해 선수 보호 차원에서 이 같은 조치를 했다. 연기된 경기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코로나19와 관련해 프로농구 경기가 연기된 것은 지난 2020년 12월 25일 KGC-KT(안양실내체육관)경기 당시 변준형(KGC)의 발열로 인한 것 이후 처음이다"라고 밝혔다.

삼성은 지난 24일 선수 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되자 선수단 및사무국 직원 전원이 PCR(유전자 증폭)검사를 받았다. 그 결과 3명이 추가됐다. KBL은 삼성과 최근 경기를 가진 KGC와 오리온, KGC와 맞붙은 KCC에 검사 실시를 통보했다.

KBL은 "선제적 조치 차원에서 PCR 검사를 시행토록 한 KCC, 오리온, KGC 3개 구단 선수단 전원, KBL 경기본부 심판 및 경기원 등은 모두음성 판정이 나와 잔여정규경기 일정은 모두 차질 없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애당초 늦게 검사를 받은 오리온 구성원 1명의 결과가 오후에 나올 예정이었다. 오리온에 확인한 결과 12시가 조금 넘어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오리온 구성원도 전원 음성이다.

[KBL 엠블럼. 사진 = KBL 제공]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