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먹은 고교 천재가드의 잘못된 핸들링, 당분간 팬들 못 봅니다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삼성 천기범이 54경기 출장정지 징계를 받았다. KBL 재정위원들의 결정이다.

KBL은 22일 "이날 오전 10시 논현동 KBL센터에서 제27기 제3차 재정위원회를 열고 서울 삼성 천기범에게 54경기 출전정지, 제재금 1000만원 및 사회봉사 활동 120시간의 징계를 내렸다. 또한, 최근 1년새 동일한 사건이 재발한 서울 삼성에는 경고 및 제재금 1000만원을 부과했다"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KBL은 "김희옥 총재 취임 이후 “공적 인물(Public Figure)인 프로 선수들의 윤리문제, 특히 음주 운전, 약물 복용, 승부 조작, 폭력 등에는 철저히 무관용 원칙을 적용한다고 강조해 왔다. 앞으로도 이 같은 원칙을 지킬 것"이라고 했다.

천기범은 지난 19일 인천 영종도의 한 도로에서 음주 운전으로 적발된 뒤 출동한 경찰관에게 거짓말로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과 위계에 의한 공무 집행 방해 혐의로 입건됐다. 천기범은 22일 재정위원회에 출석해 반성과 사과의 뜻을 밝혔다"라고 했다.

이로써 천기범은 최소 1년간 코트에 설 수 없을 듯하다. 삼성의 자체징계까지 나오면 공백기는 더 길어질 전망이다. 고교 천재가드의 몰락이다.

[천기범.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