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석, 몇십 년 먹은 밥이라더니…엄마 손맛 찾기 실패 '폭소' ('맘마미안')[종합]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배우 서지석이 엄마의 손맛 찾기에 실패했다.

7일 첫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 에브리원 '맘마미안'은 스타가 엄마의 손맛을 추리해 찾아내는 예능으로 강호동, 이수근, 이혜성이 MC를 맡았다.

첫 회 게스트 서지석은 제주도에 살고 있는 어머니를 소개하며 자신 있게 음식 솜씨를 자신했다. 어머니는 "얘가 벌써 결혼한지 10년"이라며 아들이 자신의 손맛을 맞히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서지석은 "몇 십 년을 먹은 밥"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1라운드 '맘마를 지켜라'에서는 서지석이 추억의 음식 갈치조림, 돼지갈비찜, 고사리 비빔밥, 햄버거를 먹고 가장 엄마 손맛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한 가지 음식을 선택했다.

서지석은 셰프가 만든 햄버거, 갈치조림을 먹고 엄마의 손맛을 확신하더니 정작 엄마가 만든 돼지갈비찜을 두고선 "엄마가 해준 것보다 간이 세고 조금 더 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 중에 밥이 질게 된 비빔밥을 먹고는 엄마의 손맛이 아닐 거라고 자신있게 확신하고 정답을 맞혔다.

2라운드 '맘마를 찾아라'에서 어머니와 두 셰프가 똑같이 재현해야 하는 음식은 옥돔죽이었다.

서지석은 1번 옥돔죽을 시식한 뒤 "'마음이 평온해진다'는 느낌을 딱 받았다"고 했다. 그러나 그는 2번을 시식한 뒤에도 "너무 맛있더라. 이걸 안 고르면 엄마가 정말 섭섭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3번을 시식하고 세 가지 진미채를 한번씩 더 먹어본 뒤엔 더 깊은 고민에 빠졌다.

서지석은 최종선택을 앞두고 "미치겠다. 맛이 어떻게 다 똑같을 수 있냐"고 혼란스러워하면서도 "엄마의 옥돔죽을 통해 요즘 힘들고 자신감도 떨어진 상황을 극복하고 치유도 받고 싶었는데 어느 한 그릇은 저에게 전달이 된 것 같다"며 2번 옥돔죽을 결정했다.

결국 엄마 손맛 찾기에 실패한 서지석이다. 어머니가 만든 옥돔죽은 1번이었다. 이러한 결과에 MC들이 고개를 들지 못했고, 2번 옥돔죽을 만든 셰프까지 미안해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결국 어머니는 힘없이 등장해 모두를 웃게 했다.

[사진 = MBC 에브리원 방송 화면]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