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인 "'타짜'와 다른 재미 '여타짜', 편견 버리고 봐주시길…이채영과 동성애 연기?" [MD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정혜인이 영화 '여타짜'를 자신 있게 내세웠다.

정혜인은 2일 오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8일 영화 '여타짜' 개봉을 앞두고 이와 관련 이야기를 나눴다.

'여타짜'(감독 이지승)는 포커판에 뛰어든 미미(이채영)가 미스터리한 타짜 오자와(정혜인)를 만난 뒤 일생일대의 거래를 위해 목숨까지 배팅하는 스타일리시하게 그린 범죄 도박극이다. 김세영 작가의 동명 만화를 영화화했다. 김 작가는 영화 '타짜' 시리즈의 원작 만화 '타짜'의 스토리 작가로 참여한 바 있다.

정혜인은 극 중 미스터리한 타짜 오자와로 분했다. 오자와는 자신의 계획을 알아챈 미미를 만나 아무도 모르는 비밀을 알려주며 그와 함께 목숨이 오가는 도박판에서 한 판 승부를 펼친다. 정혜인은 화장기 없는 민낯에 짧은 쇼트커트, 무표정한 얼굴과 묵직한 눈빛 등 젠더 프리 매력을 발산했다.

이날 정혜인은 극 중 이채영과의 동성애 연기에 대해 "오자와, 미미 사이에 감정이 있지만 동성애로 접근하진 않았다. 서로가 어떤 감정 때문에 끌리고 변화되었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동성애라고 편파적으로 단정 짓기보다 사람이 사람에게 이끌리는 감정이라고 봤다. 오자와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터에 접근할 때 단면적인 것만 보고 연기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자와, 미미가 아픈 가족사라는 공통적인 감정을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서로 통했던 것이고, 그런 사람과 함께라면 손을 잡고 다시 한번 해나가지 않았을까 싶다. 외로움, 고독이 통한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정혜인은 작품을 위해 과감히 쇼트커트 스타일로 변신하는 열정을 쏟기도. 그는 "머리를 자르는 건 고민되지 않았다. 어릴 때부터 자주 쇼트커트로 잘랐다 길렀다를 반복하기도 했고. 이번에 자르기 전에 머리가 많이 길었어서 주변에서 말리긴 했었다. 근데 제가 머리 숱이 많다 보니까 긴머리 상태에서 가발을 쓰면 화면에 굉장히 부하게 나온다. 반대로 쇼트커트에서 가발을 쓰면 자연스럽다. 그래서 일말의 고민없이 자르기로 선택한 거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혜인은 "'여타짜'라는 작품을 찍었다고 하면 주변에서 '타짜' 시리즈 작품이냐고 물으시더라. '타짜'도 각 시리즈마다 스토리를 갖고 있듯이, '여타짜'도 마찬가지다. 물론, '타짜' 시리즈가 대작인 건 맞지만 '여타짜'는 '여타짜'만의 이야기가 있다. 여자들만의 '타짜' 세계는 어떨지, 충분히 관심을 갖고 봐주셔도 될 거 같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어떤 편견, 고정관념을 버리시고 편안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타짜'와 비교해서 보실 텐데 '여타짜'는 단독 작품으로 꼭 즐기면서 봐주셨으면 한다"라고 거듭 얘기했다.

[사진 = BoXoo 엔터테인먼트]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