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폴락 합작 5홈런' 다저스, 벼랑 끝에서 기사회생 [NLCS]

[마이데일리 = 박승환 기자] LA 다저스가 벼랑 끝에서 부활했다.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는 6차전으로 향한다.

다저스는 22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5차전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홈 맞대결에서 11-2로 승리했다.

1승 3패로 벼랑 끝에 몰렸던 다저스는 이날 승리로 시리즈를 6차전으로 가져가게 됐다. 비록 패했지만, 아직까지 애틀란타는 다저스에 비해 여유가 있는 상황이다. 애틀란타와 다저스는 트루이스트 파크로 이동해 오는 24일 6차전 맞대결을 갖는다.

다저스는 사실상 '원맨쇼'였다. 크리스 테일러가 5타수 4안타(3홈런) 6타점 3득점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밖에 AJ 폴락이 5타수 3안타(2홈런) 4타점 3득점, 알버트 푸홀스가 2안타 2득점으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애틀란타가 선취점을 뽑아내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애틀란타는 1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아지 알비스가 안타를 치고 출루한 뒤 프레디 프리먼이 다저스의 '오프너' 조 켈리의 3구째 너클 커브를 공략해 선제 투런홈런을 쏘아올렸다.

뒤가 없는 다저스도 반격을 해냈다. 다저스는 2회말 선두타자 AJ 폴락이 애틀란타 '에이스' 맥스 프리드를 상대로 추격의 솔로홈런을 터뜨리며 1점을 추격했다. 이어 다저스는 알버트 푸홀스의 안타로 기회를 이어갔고, 후속타자 크리스 테일러가 프리드의 초구를 잡아당겨 역전 2점 홈런을 뽑아내며 3-2로 역전을 만들어냈다.

분위기를 탄 다저스는 계속해서 점수를 쌓았다. 다저스는 3회 폴락과 푸홀스가 연달아 안타를 치고 출루해 1, 3루 득점권 찬스를 잡았다. 그리고 전 타석에서 홈런을 친 테일러가 이번에도 적시타를 터뜨려 다저스는 4-2까지 점수 차를 벌렸다.

테일러의 타석이 돌아올 때마다 점수를 생산했다. 다저스는 5회말 2사 1루에서 테일러가 바뀐 투수 크리스 마틴의 3구째 95.9마일(약 153.4km) 싱커를 통타해 달아나는 2점 홈런을 작렬시켜 승기를 굳혀 나갔다.

그리고 7회말 테일러가 또 다시 홈런을 생산했고, 8회말 트레이 터너의 적시타와 폴락의 홈런이 추가로 터지며 다저스가 승기에 쐐기를 박았다. 다저스는 9회초를 실점 없이 매듭지었고, 벼랑 끝에서 기사회생했다.

[LA 다저스 크리스 테일러. 사진 = AFPBBNEWS]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