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부상 복귀전서 풀타임 활약…토트넘, 첼시에 0-3 완패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손흥민이 부상 복귀전을 치른 토트넘이 첼시에 패했다.

토트넘은 20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에서 0-3으로 졌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부상 복귀전을 치러 풀타임 활약했다. 토트넘은 첼시전 패배로 올 시즌 개막 후 리그 3연승 이후 2연패를 기록하게 됐다.

토트넘은 첼시를 상대로 손흥민이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고 케인과 로 셀소가 공격을 이끌었다. 알리, 호이비에르, 은돔벨레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레길론, 다이어, 로메로, 에메르송은 수비를 책임졌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첼시는 루카쿠가 공격수로 나섰고 하베르츠와 마운트가 공격을 이끌었다. 코바치치와 조르지뉴는 중원을 구성했고 알론소와 아즈필리쿠에타는 측면에서 활약했다. 뤼디거, 실바, 크리스텐센은 수비를 맡았고 골키퍼는 케파가 출전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 전반전에 첼시 골키퍼 케파와 충돌하는 아찔한 순간이 있었다. 손흥민은 전반 32분 로 셀소의 침투패스와 함께 첼시 수비 뒷공간을 돌파했고 이후 슈팅을 시도하는 상황에서 골키퍼 케파와 충돌 후 쓰러졌다.

양팀이 득점없이 전반전을 마친 가운데 첼시는 후반 4분 티아고 실바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티아고 실바는 코너킥 상황에서 알론소가 골문앞으로 띄운 볼을 헤딩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토트넘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첼시는 후반 7분 알론소가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왼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라인 위에 위치한 토트넘 수비수 다이어가 몸으로 막아냈다.

이후 첼시는 후반 12분 캉테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캉테가 페널티지역 정면 외곽에서 시도한 오른발 중거리 슈팅은 토트넘 수비수 다이어의 다리에 맞고 굴절된 후 골포스트를 때린 후 골문안으로 들어갔다.

토트넘은 후반 16분 은돔벨레와 로 셀소 대신 힐과 스킵을 투입해 변화를 노렸다. 토트넘은 후반 18분 손흥민의 패스에 이어 케인이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로 때린 슈팅이 골키퍼 케파에 잡혔다. 토트넘은 첼시를 상대로 꾸준히 공격을 시도했지만 상대 수비 공략에 어려움을 겪었다.

첼시는 후반전 추가시간 뤼디거가 베르너의 패스를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팀의 3번째 골을 터트렸고 첼시의 완승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