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 감독 "멕시코전 패배는 나의 잘못…6실점 실감나지 않는다" [요코하마 LIVE]

[마이데일리 = 일본 요코하마 김종국 기자] 김학범호가 멕시코와의 대결에서 참패를 당하며 도쿄올림픽 4강행에 실패했다.

한국은 31일 오후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8강전에서 멕시코에 3-6 참패를 당했다. 김학범 감독은 경기를 마친 후 "승리한 멕시코에 축하를 보낸다"며 "늦은 밤까지 잠못자고 응원해 주신 축구팬들과 국민들께 미안한 마음을 주체할 수 없고 죄송하다. 선수들의 문제보다는 감독의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한다. 더욱 철저히 대비해야 했다. 선수들의 문제보다는 감독이 대응을 잘하지 못해 오늘 같은 결과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에서 대량실점을 한 것에 대해선 "수비적으로 준비한 것이 아니고 충분히 우리가 맞받아칠 수 있다는 계획으로 경기를 준비했다. 6골이나 실점한 것은 아직도 실감나지 않는다. 선수들과 열심히 준비했지만 미흡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6골이라는 실점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전했다.

김학범 감독은 멕시코전에서 와일드카드 싸움에서 밀린 것에 대해 "와일드카드 3인방은 좋은 선수들이다. 우리도 그것에 대응하기 위해 맞불을 놓았다. 우리 와일드카드도 빠지지 않는다. 경기가 여러가지 방향으로 어긋났다. 그런 점도 사전에 내가 책임져야 했다. 감독이 잘못해 우리 선수들이 힘든 경기를 했다. 여러가지로 나의 능력이 부족하지 않았나 보여진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