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욕 하고 침 뱉기까지"…하재숙, '광자매' 속 악녀 고충 토로 ('썰바이벌') [MD리뷰]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배우 하재숙이 악녀 역할 고충을 털어놨다.

29일 밤 방송된 케이블채널 KBS Joy 예능 프로그램 '썰바이벌'에는 하재숙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하재숙은 "얼마 전까지 이래저래 욕을 많이 먹었던, 지금은 자연인으로 돌아가서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 고성댁 하재숙이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박나래는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속 신마리아를 연기한 하재숙을 보며 "하재숙 씨의 등짝이 남아나지를 않는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황보라는 하재숙을 보며 "왜 그랬어요 진짜. 어딜 가나 등짝 스매싱을 불러 '국민 등짝녀' 등극했다"고 말했다.

하재숙은 "드라마 하는 동안 지나다니는 어머님들께서 욕을 시원하게 날려주셨다. 어떤 할머니께서는 침을 뱉으셨다"고 해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박나래는 "그만큼 연기를 잘하셨다는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제가 원래는 복스럽게 잘 먹는 스타일이라 계란 프라이라도 하나 더 주신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식당 이모님들이 말도 잘 안 걸어주시더라. 사실 너무 재밌게 찍어서 저는 행복했다"며 미소를 지었다.

박나래는 하재숙을 향해 "'썰바이벌'에는 다양한 빌런이 나온다. 빌런이 보는 빌런은 어떨까 싶다"고 말을 건넸다.

하재숙은 "다들 각자 입장이라는 게 있다. 평소에 저는 빌런을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이다. 하지만 오늘은 마리아에 빙의해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이를 들은 황보라는 "나쁜 사람들도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내가 왜?'라고 한다. 죽여버리고 싶다"라고 폭발했다. 그는 곧바로 하재숙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해 폭소케했다.

이후 하재숙은 '네가 왜 거기서 나와'라는 주제를 보며 "저는 제가 겪은 일 중 남편이 생각난다. 저희 남편이 여자 문제는 없는데 남자 문제가 복잡하다. 온 동네 사람들이 '친구' 아니면 '형님'이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남편이 조선소에서도, 그물 올리는 사장님 사이에서도 나타난다. 남편이 동네 이 반장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KBS Joy 방송 화면]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