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구교환 "♥이옥섭 감독과 항상 서로 응원" [MD인터뷰③]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영화 '모가디슈' 주역 구교환(38)이 연인 이옥섭 감독에 대해 언급했다.

구교환은 29일 오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전날(28일) 영화 '모가디슈'(감독 류승완)로 극장가에 출격하며 작품과 관련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모가디슈'는 실화를 바탕으로,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 코로나19 이전 모로코에서 100% 로케이션을 진행, 이국적인 풍광을 담아냈다.

구교환은 극 중 태준기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그는 '꿈의 제인'(2017), '메기'(2019) 등 한국 독립영화계 스타로 주목받은 배우. 지난해엔 연상호 감독의 '반도'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충무로 에이스'로 우뚝 섰다.

이번 신작에선 북한 대사관 림용수(허준호)의 안전을 도모하는 충성심 강하고 충직한 보위부 소속 참사관 태준기로 완벽 변신했다.

이날 구교환은 "이옥섭 감독에게 '모가디슈' 출연과 관련 어떤 응원을 듣진 못했다. 하지만 항상 서로 응원하고 있는 마음"이라고 애정을 과시했다.

구교환은 '메기' 이옥섭 감독과 독립영화계 콤비이자 8년 차 커플이다. 지난해 구교환 소속사 나무엑터스 측은 "구교환이 2013년 이옥섭 감독과 교제를 시작해 열애 중이다"라고 공식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구교환도 연출을 겸하며 감독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기도. 그는 "좋은 연기를 하고 싶은 만큼 좋은 영화를 만들고 싶다. 연출자로서의 모습도 곧 뵐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ㅌ, 마이데일리DB]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