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아신전' 김성훈 감독 "김은희 작가와 말하지 않아도 통해"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김성훈(50) 감독이 김은희 작가와 연이어 함께 '킹덤' 시리즈를 작업한 소감을 밝혔다.

김성훈 감독은 28일 오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23일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을 전 세계 190개국에 선보이며 작품과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킹덤: 아신전'은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전지현)의 스토리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다. '킹덤' 1, 2 시즌이 죽은 자를 되살리는 생사초로 조선과 좀비의 만남을 폭발력 있게 그렸다면 '킹덤: 아신전'은 상상조차 할 수 없던 비극을 불러온 생사초와 역병의 기원을 쫓아간다. '배고픔'과 '피'를 말한 데 이어 이번엔 '한(恨)'을 풀어놓은 것.

김성훈 감독은 김은희 작가와 의기투합해 '킹덤'의 세계를 창조하고 영상화한 바. '킹덤' 시즌1 연출과 시즌2의 1회 연출 및 제작감수를 맡았던 그가 다시 한번 메가폰을 잡으며 관심을 더했다.

이날 김성훈 감독은 "처음에 김은희 작가님과 '킹덤' 시즌 1을 같이 하기로 한 것도 작가님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작가님의 태도에 대한 신뢰도가 있어 1, 2 시즌을 같이 했다. 마찬가지로 '킹덤: 아신전'까지 세 편째 작업을 하고 있다"라며 "어떨 때는 제가 '아'라고 하면 작가님도 '아'로 받아들이고, 이제는 작가님과의 생각, 하모니가 말을 안 해도 될 정도로 서로 공유되고 있다고 본다"라고 찰떡 호흡을 자랑했다.

[사진 = 넷플릭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