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허준호 "조인성, '아기'로만 봤는데…그릇 깊어져"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허준호(57)가 영화 '모가디슈'에서 호흡을 맞춘 후배 김윤석, 조인성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허준호는 28일 오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영화 '모가디슈'로 관객들을 찾아가며, 작품과 관련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모가디슈'(감독 류승완)는 실화를 바탕으로,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 코로나19 이전 모로코에서 100% 로케이션을 진행, 이국적인 풍광을 담아냈다.

데뷔 30년을 훌쩍 넘긴 연기 장인 허준호는 '모가디슈'에서 주 소말리아 북한 대사관의 림용수 대사 역할로 완벽 변신했다. 림용수는 대한민국과 UN가입을 경쟁하며 외교 각축전을 벌이는 인물이다.

이날 허준호는 주 소말리아 한국 대사 한신성 역의 김윤석에 대해 "진짜 팬이었다. 제가 공백기를 가진 중간에도 김윤석의 출연작인 '황해' '추격자' 등을 챙겨봤고, 정말 엄청난 배우라고 생각했다. 실제로 호흡해 보니 역시 '대배우다'라는 걸 느꼈다. 김윤석에게 대놓고 계속 칭찬하고 그랬다. 너무 좋다고. 영광이었다"라고 밝혔다.

주 소말리아 한국 대사관의 강대진 참사관으로 분한 조인성에 대해선 "작품에서 만난 적은 없지만 가끔 보는 후배였다. '모가디슈' 전에는 아기로만 봤던 조인성이었는데 '더 킹'을 보니 중년배우가 다 됐더라. 멋있는 배우가 됐는데, '모가디슈'에서 더 깊어졌다. 현장에서 후배들을 아우르는 모습도 멋있었다. 어린 조인성에서 그릇이 깊어진 조인성을 보니,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좋더라"라고 애정을 과시했다.

북한 대사관의 참사관 태준기 역할을 맡은 구교환과의 호흡은 어땠을까. 허준호는 "구교환은 귀여웠다. 작품을 많이 안 하고 저와 만난 것 같더라"라며 "무모할 정도로 뛰어드는 모습이 어릴 때 저를 보는 것 같아서 재밌었다. 요즘 잘 되는 것 같아 박수를 보낸다"라고 흐뭇해했다.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