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허준호 "김윤석X조인성, 술 한잔하면서도 흐트러짐 없이 작품 토론" [MD인터뷰③]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허준호(57)가 영화 '모가디슈' 올 로케이션 촬영을 특별하게 추억했다.

허준호는 28일 오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영화 '모가디슈'로 관객들을 찾아가며, 작품과 관련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모가디슈'(감독 류승완)는 실화를 바탕으로,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 코로나19 이전 모로코에서 100% 로케이션을 진행, 이국적인 풍광을 담아냈다.

데뷔 30년을 훌쩍 넘긴 연기 장인 허준호는 '모가디슈'에서 주 소말리아 북한 대사관의 림용수 대사 역할로 완벽 변신했다. 림용수는 대한민국과 UN가입을 경쟁하며 외교 각축전을 벌이는 인물이다.

이날 허준호는 4개월 동안 모로코에서 로케이션 촬영에 임한 소감을 묻는 말에 "김윤석, 조인성 이런 멋진 배우들을 옆에서 직접 보는 재미가 있었다"라고 떠올렸다.

그는 "방에 있으면 (김)윤석이가 전화로 밥 먹으러 오라고 하고, (조)인성이는 커피를 타주러 오고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곤 했다"라며 "인성이 방에선 다들 모여 작품 회의가 이루어지고, 또 류승완 감독님 방에도 가서 토론하고 굉장히 좋은 모습이었다. 술 한 잔씩 하면서도 흐트러지는 게 아니라 절제하면서 몰입해 토론을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고 밝혔다.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