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 재차의' 정지소 "방법사 소진, 애정 가는 캐릭터…빨리 보여드리고파" [MD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정지소가 스크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정지소는 27일 오전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진행해 영화 '방법: 재차의'(감독 김용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해 3월 종영한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방법'의 세계관을 스크린으로 확장한 '방법: 재차의'는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연쇄살인사건을 막기 위해 미스터리의 실체를 파헤치는 이야기로, '방법'의 3년 후를 그린다. 방법은 한자 이름과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 재차의는 한국 전통 설화 속 요괴의 일종으로 되살아난 시체를 뜻한다.

정지소는 무당의 딸로 태어나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지닌 방법사 백소진으로 분했다. 3년 전 자신의 몸에 악귀를 가두고 홀연히 자취를 감춘 후, 재차의가 벌인 연쇄살인사건을 막으려다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된 임진희 앞에 다시 나타난다. 극중 정지소는 신문사를 그만두고 독립뉴스채널 '도시탐정'을 운영하는 전직 사회부 기자 임진희 역의 배우 엄지원과 더욱 짙어진 다크 워맨스를 보여준 것은 물론, 독보적인 카리스마와 파워풀한 액션으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선보여 더욱 대담한 활약을 예고했다.

정지소는 "손에 꼽히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애정이 간다"라고 설명한 뒤 "드라마에서 소진은 어리숙했다. 시간이 지난 만큼 쓸 수 있는 능력을 유연하게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 성숙해보이고 싶어서 체중 관리도 했다. '방법' 때는 삼시세끼를 챙겨먹었는데 영화에서는 다크하고 날렵한 분위기를 내고 싶었다. 식단을 타이트하게 바꾸고 촬영했다. 적게 먹고 액션 연습을 많이 해서 체중이 저절로 빠졌다"라고 캐릭터 소화를 위한 노력을 짚었다.

또 "'방법'에서는 크게 역동적인 액션이 들어있지 않았다. 영화 시나리오를 보고 욕심 났던 액션이 많아서 잘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영화를 보니 효과가 많이 들어가고 멋있는 음악도 들어가서 제가 한 것보다 잘 표현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자평했다.

정지소는 영화 공개를 하루 앞둔 기분을 묻자 "드라마를 보지 않은 시청자도 영화를 볼 텐데 드라마를 안 봐도 충분히 이해될 스토리가 많이 담겨 있다"라며 "많이 떨린다. 원래 개봉이나 첫 방송 전에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런데 영화를 보고 좋은 성과가 나온 것 같아 조금 더 빨리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고 자신감 있게 말했다.

'방법: 재차의'는 28일 개봉한다.

[사진 = CJ ENM 제공]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