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성 "'어쩌다 사장', 24시간 카메라 켜져 있어…예능 어렵지만 많이 배워" [MD인터뷰③]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영화 '모가디슈' 주역 조인성(39)이 '어쩌다 사장' 출연 소회를 밝혔다.

조인성은 27일 오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내일(28일) 신작 '모가디슈'(감독 류승완)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모가디슈'는 실화를 바탕으로,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 코로나19 이전 모로코에서 100% 로케이션을 진행, 이국적인 풍광을 담아냈다.

조인성은 이번 작품으로 2018년 '안시성' 이후 3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했다. '더 킹'(2017), '안시성'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흥행을 보증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가 '모가디슈'에선 류승완 감독, 김윤석과 첫 작업으로 극에 신선한 숨결을 불어넣는다. 극 중 주 소말리아 한국 대사관의 강대진 참사관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조인성은 지난 5월 종영한 케이블채널 tvN '어쩌다 사장'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예능 촬영도 역시 어렵더라. 14일간 현장에 가서 24시간 카메라가 켜져 있는 상태에 있었다. 극 안에 있는 것보다 실제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훨씬 더 생동감이 있었다"라고 떠올렸다.

이어 "동네 주민분들과 얘기를 나누면서 참 존경심을 몇 번 느꼈다. 제가 하지 못하는 것을 해내는 분들을 보면서 대단함을 느꼈고 제가 많이 배웠던 시간이었다. 촬영이라 불편하셨을 텐데 저희를 이방인이라 생각하지 않고 마치 자식 대하듯이 대해 주셔서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사진 = 아이오케이컴퍼니]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