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볼넷에 발목' 이영하, 4⅓이닝 3실점 조기강판 [MD라이브]

[마이데일리 = 잠실 박승환 기자] 두산 베어스 이영하가 다시 한번 5회를 채우지 못했다. 볼넷에 발목을 잡혔다.

이영하는 2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시즌 7차전 홈 맞대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동안 투구수 101구, 5피안타 5볼넷 1탈삼진 3실점(3자책)을 기록했다.

위기는 있었지만, 실점은 없었다. 이영하는 1회초 서건창을 2루수 땅볼, 박동원을 삼진 처리하며 빠르게 아웃카운트를 쌓았다. 이후 이정후에게 볼넷을 내준 뒤 폭투를 기록하며 위기를 자초했으나, 박병호를 3루수 땅볼 처리하며 이닝을 마쳤다.

두산 타선은 1회말 이영하에게 4점의 지원을 안겼다. 이영하는 2회 1사후 이용규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으나, 송우현을 병살타로 잡아내며 무실점 순항을 이어갔다. 그러나 3회가 문제였다.

이영하는 3회부터 갑작스럽게 흔들리기 시작했고, 김휘집과 이지영에게 볼넷, 서건창에게 우전 안타를 허용해 무사 만루에 몰렸다. 이영하는 박동원에게 적시타를 맞은 뒤 이정후와 박병호의 아웃카운트와 한 점씩을 바꾸며 3점을 내줬다.

큰 위기를 넘긴 이영하는 4회에도 1사 2루의 실점 위기를 맞았지만 김휘집를 2루수 직선타, 이지영을 우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워 이닝을 마쳤다.

하지만 5회를 넘기지 못했다. 이영하는 서건창과 이정후에게 안타, 박병호에게 볼넷을 내주며 또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두산 벤치는 더 이상 기다리지 않았고, 교체 카드를 선택했다. 그리고 적중했다. 바통을 이어 받은 이현승은 김혜성을 4-6-3 병살타로 잡아내며 이닝을 매듭지었다.

[두산 이영하가 22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1 KBO리그 키움-두산 경기 선발투수로 나왔다. 사진 = 잠실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