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괴담6' 비비 "선배 김서형, 내게 '배우할 상'이라고"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신예 김형서(활동명 비비(BIBI)·22)가 '여고괴담6'에서 선배 김서형과 연기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김형서는 22일 오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17일 영화 '여고괴담 여섯 번째 이야기: 모교'(이하 '여고괴담6')로 '신인 배우 김형서'로 데뷔 출사표를 던진 바. 이번 작품을 통해 '배우 김형서'로 첫 발을 내디디며 영화계까지 진출했다.

'여고괴담6'는 과거의 기억을 잃은 채 모교의 교감으로 부임한 은희(김서형)가 학교 내 문제아 하영(김현수)을 만나 오랜 시간 비밀처럼 감춰진 장소를 발견하게 되고 잃어버렸던 충격적인 기억의 실체를 마주하는 이야기.

김형서는 극 중 기억을 잃고 모교 교감으로 부임한 은희 곁을 떠돌며 극강의 서스펜스를 조성하는 의문의 존재 재연 역할을 맡아 제대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재연은 폐쇄된 장소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기이한 일들과 학교를 공포의 공간으로 변모하게 한 비밀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이다. 그뿐 아니라 은희의 과거 기억과 연관된 것 같은 묘한 분위기를 풍기며 영화 속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에 긴장감을 더했다.

이날 김형서는 "영화를 보면서 굉장히 큰 영감을 얻는다. 할 수 없는 경험을 대리로 해주니까. 음악도 같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영화라는 경험을 내 걸로 흡수해서 음악을 만드는 것에 심취해 있다. 많은 영화를 감상하면서 제 나이치고는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경험했다고 느낀다"라고 영화광 면모를 과시했다.

이에 김형서는 생애 첫 연기 도전에 감격스러운 마음을 표했다. 그는 "처음 촬영장에 갔을 때 너무 좋아서 강아지처럼 뛰어다니면서 스태프분들, 선배님들에게 인사하고 그랬다. 사실 현장이 차갑고 무서울 거라 생각했는데 모두가 너무 벽 없이 잘해주셔서 더 막 신나서 촬영에 임했다"라고 말했다.

김서형과의 연기 호흡은 어땠을까. 그는 "연기 조언보다는 제가 못하겠다고 약한 모습 보일 때마다 용기를 많이 북돋워주셨다. 할 수 있다고, '넌 연기할 상이라 연기해야 한다'고 그렇게 많이 힘을 주셨다"라고 전했다.

김형서는 "김서형 선배님은 진짜 너무 멋있으시다"라고 존경심을 드러냈다.

[사진 = kth]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