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FK 선제골' 아르헨티나, 칠레와 1-1 무승부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메시가 프리킥 골을 터트린 아르헨티나가 코파아메리카 첫 경기를 무승부로 마쳤다.

아르헨티나는 15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에서 열린 2021 코파아메리카 A조 1차전에서 칠레와 1-1로 비겼다. 아르헨티나는 이날 경기에서 메시가 선제골을 터트렸지만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아르헨티나는 칠레를 상대로 라우타로 마르티네즈가 공격수로 나섰고 메시와 곤잘레스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로 셀소, 파레데스, 데 파울은 중원을 구성했고 타글리아피코, 오타멘디, 콰르타, 몬티엘은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아르헨티나는 전반 33분 메시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페널티지역 정면 외곽에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메시가 왼발로 감아찬 슈팅은 골문 구석으로 들어갔다.

전반전을 뒤지며 마친 칠레는 후반 12분 바르가스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페널티지역 볼 경합 상황에서 비달이 아르헨티나의 타글리아피코에 걸려 넘어졌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허용했다. 키커로 나선 비달의 오른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오자 바르가스가 재차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아르헨티나는 동점골 허용 후 디 마리아, 팔라시오스, 아구에로 등을 잇달아 교체 투입해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지만 더 이상 골을 터트리지 못했고 양팀의 경기는 무승부로 마무리 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