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5⅓이닝 1실점’ STL, 연장 혈투 끝에 밀워키 제압…4연승 질주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세인트루이스가 연장까지 치르는 혈투 끝에 웃었다. 김광현은 비록 승리투수가 되지 못했지만, 호투를 펼치며 힘을 보탰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12일(한국시각) 미국 위스콘신 밀워키 아메리칸패밀리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서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6-1로 승리했다.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1위 세인트루이스는 4연승을 질주, 2위 밀워키와의 승차를 3경기로 벌렸다.

선발 등판한 김광현은 5⅓이닝 5피안타 1볼넷 6탈삼진 1실점(1자책) 호투를 펼쳤다.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한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통산 첫 패전 위기에 몰리며 마운드를 내려갔지만, 세인트루이스가 이후 동점을 만들어 패전에서 벗어났다. 김광현의 평균 자책점은 3.06에서 2.74로 내려갔다.

세인트루이스는 김광현을 앞세워 팽팽한 투수전을 전개했다. 세인트루이스는 6회초까지 1안타 1볼넷 무득점에 그치는 등 프레디 페랄타에 꽁꽁 묵였지만, 김광현도 5회말까지 무실점 투구를 펼쳐 접전을 이어갔다. 김광현은 4회말을 제외한 매 이닝 탈삼진을 만들며 밀워키 타선을 봉쇄했다.

0-0 스코어를 이어가던 세인트루이스는 6회말에 선취득점을 내줬다. 선두타자 로렌조 케인에게 2루타를 맞은 게 불씨가 됐다. 세인트루이스는 김광현이 타이론 테일러를 헛스윙 삼진 처리하며 한숨 돌리는 듯했지만, 1사 2루서 트레비스 쇼에게 1타점 2루타를 허용해 선취득점을 내줬다.

7회초까지 무득점에 그쳐 패색이 짙어지는 듯했던 세인트루이스는 8회초에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해리슨 베이더(안타)-대타 맷 카펜터(볼넷)의 연속 출루 이후 토미 에드먼의 중견수 라인드라이브가 나와 맞은 1사 2, 3루 찬스. 세인트루이스는 딜런 칼슨이 희생플라이를 때려 1-1 동점을 만드는 데에 성공했다.

이후 연장전에 돌입한 세인트루이스는 11회초에 결승득점을 만들었다. 세인트루이스는 무사 1루서 칼슨이 유격수 땅볼에 그쳤지만, 이어진 1사 1루서 골드슈미트가 투런홈런을 터뜨려 2점차 리드를 가져왔다. 기세가 오른 세인트루이스는 이어 나온 타일러 오닐의 스리런홈런을 더해 격차를 5점까지 벌렸다. 세인트루이스가 사실상 승기를 잡는 순간이었다.

[김광현. 사진 = AFPBBNEWS]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