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소신발언 "섬세화 판매수익 2억4천 기부, 마음먹은 모두가 예술가"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구혜선이 자신의 미술 활동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구혜선은 1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로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글을 남깁니다"라며 "여러분들께 문턱낮은 예술을 소개드리고자 그동안 무료 관람 전시를 진행하였고 또 지향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작업한 섬세화의 총 판매 수익 2억 4천만 원은 소아암병동. 백혈병 환우회. 코로나19 희망브릿지 등등에 기부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특히 구혜선은 "제 예술의 당당함은 마음을 나누는 것에 있다는 것을 먼저 전해드리고 싶고요. 세상 만물과 더불어 모든 이의 인생이 예술로 표현될 수 있으며 마음 먹은 모두가 예술가가 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을 응원합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홍대 이작가'란 이름으로 활동하는 이규원 작가는 팟빵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에 출연해 연예인들의 미술 작품에 대한 평가를 하며 "솔비, 구혜선 둘 중에 누가 더 인정 못 받나?"란 질문을 받고 "솔직하게 말씀드린다"며 "구혜선은 말할 가치도 사실 없다"고 비판한 바 있다.

'홍대 이작가' 이규원 작가는 구혜선이 미술 작업뿐 아니라 영화감독, 작가 등으로도 활동하는 것을 언급하며 "미술 하나만 봤을 때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없다"고 직설적으로 비판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팟빵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화면 캡처]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