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프라인' 서인국 "유하 감독과 함께해 영광…많이 배웠다"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서인국이 유하 감독을 향해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11일 오후 영화 '파이프라인'의 트위터 블루룸 라이브가 트위터 코리아와 리틀빅픽처스 트위터를 통해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서인국, 이수혁, 태항호, 배다빈이 참석했다.

'파이프라인'은 대한민국 땅 아래 숨겨진 수천억의 기름을 훔쳐 인생 역전을 꿈꾸는 여섯 명의 도유꾼이 펼치는 막장 팀플레이를 그린 범죄 오락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비열한 거리'를 연출한 유하 감독의 신작이다.

서인국은 도유 업계 최고 천공 기술자이자 작전 총괄 팀장 핀돌이, 이수혁은 위험천만한 작전을 계획한 대기업 후계자 건우로 분했다. 인간 굴착기 큰삽 역에는 태항호가, 배다빈은 판단 빠른 감시자 카운터를 연기했다. 거액의 판돈을 노리고 모여든 이들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볼거리는 물론 유쾌하고 통쾌한 범죄 오락의 진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작품 선택 계기는 무엇일까. 서인국은 유하 감독을 언급하며 "감독님이 기회를 주신다면 꼭 한번 해보고 싶었다. 영광이고 정말 많이 배웠다"고 말했다. 이수혁은 "캐릭터가 악역이다. 꼭 해보고 싶었다"라고 했고, 태항호는 "시나리오가 재밌었고 감독님을 뵙고 싶었다. 유쾌한 캐릭터도 매력적이었다"고 전했다. 배다빈 "카운터라는 역할에 반전 매력이 있다. 한국 영화에 많이 존재하지 않는 일을 벌이고 행동하는 여성이라는 점에서 끌렸다"고 이야기했다.

'파이프라인'은 5월 중 개봉한다.

[사진 = 트위터 코리아 영상 캡처]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