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3월 18일 당첨자 발표 앞둬… 봉화산 등 청정 자연 누려

주거공간 주변에 있는 숲과 녹지 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상황에서 자연환경이 뛰어난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가 1순위 청약 마감을 기록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봉화산, 두개비산 산림욕장, 잿골생활 체육공원, 도시 산림 공원이 인접해 있어 풍부하고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실제로 최근처럼 미세먼지와 코로나뿐만 아니라 지친 도시 생활로 인한 우울감이 오랫동안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는 상황인 경우, 주거지와 근접한 숲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된다.

국립산림과학원이 우울증 증가 문제의 해결방안으로 '도시숲 조성 사업'을 제시하여 관심이 모아지기도 했다. 실제로 도시숲이 가장 많은 지역에 사는 사람의 우울증상 위험도가 도시숲이 가장 적은 지역에 사는 사람보다 평균 18.7%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추세는 주택 시장의 청약경쟁률에도 반영되었다. 작년 국내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들의 청약 성적을 살펴보면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갖춘 신규 단지가 높은 청약경쟁력을 기록했다. 지난 12월 경북 경산 '중산자이 1·2단지' 1순위 청약결과, 평균 경쟁률이 103.57대 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규제지역인 데다 욱수천, 성암산, 신매공원 등 주변 자연환경과 녹지 시설이 풍부한 것도 청약 성공의 이유로 꼽혔다.

한편, 금호건설이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지구에서 분양한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홍천읍에서 7년만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지하 6층 지상 20층 9개 동 전용면적 59~133㎡ 580가구로 구성된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조성했다. 3·4베이(일부 제외), 알파룸, 펜트리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전 가구 무상으로 단지 내 지하에 있는 세대창고가 제공돼 입주민의 공간활용도 극대화 했다. 이외에도 최대 688대 주차가 가능한 단지 내 주차장, 지하주차장에서 전 가구로 바로 연결되는 주동통합형 설계 등을 적용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단지 내·외부에 스마트기술도 도입된다. 가구 내부에는 가전, 조명, 난방까지 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시스템, 미세먼지 발생 시에 외부공기를 여과하는 환기 시스템 등을 설치했다. 단지 외부에는 실시간 대기 오염상태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된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225-7일대에 들어선다. 청약 당첨자 발표는 3월 18일(목)이며, 정당 계약은 3월 30일(화)~4월 1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무순위 사전 청약 당첨자 선정은 4월 12일(월)이며 계약은 4월 13일(화)과 4월 14일(수) 2일간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홍천군은 비(非)규제지역이어서 계약 후(계약금 완납)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