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아내, 디지털 그림으로 “20분만에 65억 벌어”[해외이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아내이자 가수인 그라임스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그림을 경매에 내놓아 20분 만에 65억원을 쓸어담았다.

3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그라임스는 최근 자신의 디지털 컬렉션 '워 님프'(War Nymph)를 출시했다. 이 그림들은 특히 20분 만에 580만 달러(약 65억원)에 팔렸다.

한 작품은 날개 달린 아기 천사가 화성 주위를 수호하는 모습을 가상 이미지로 담았고, 그라임스의 노래가 배경으로 흐른다. 화성을 지키는 아기를 그린 이 그림은 10분도 안 돼 30만 달러가 넘는 가격에 거래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온라인 상에서는 이 컬렉션에 묘사된 아기가 사실 그라임스와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아기를 나타낸 것이라고 추측했지만, 그라임스는 이 아기를 "네오제네시스의 여신"이라고 묘사했다.

그라임스의 디지털 그림은 최근 가상자산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끄는 'NFT'(Non 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기술이 적용됐다.

[사진 = AFP/BB NEWS]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