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HERO’ 뮤비 1100만뷰 돌파, “올해 첫 신곡 9일 발표”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가수 임영웅의 인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임영웅의 ‘히어로(HERO)’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11시 30분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가 1102만 9964뷰를 기록했다. 공개한지 4개월 만에 1100만뷰를 돌파하며 의미를 더했다. 카카오엠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히어로(HERO)’ 뮤직비디오 조회수(324만 5683뷰)까지 합하면 1400만뷰를 훌쩍 넘는다.

'HERO'는 웅장한 느낌의 브리티시 팝 장르로, 거친 세상이지만 나만 믿고 함께 가자는 의미가 인상적으로 표현된 곡이다. '내 어깨에 기대어 손을 꼭 잡고 같이 어디로든 가자' '거친 세상이지만 나를 믿고 가' 등의 가사로 코로나19로 지친 대중에게 힘을 안겨주며 발매 직후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최정상을 석권했다.

뮤직비디오는 녹음 부스 안에서 작업에 열중하고 있는 임영웅의 모습을 비롯해 프로페셔널한 촬영장 속 모습 등을 다채롭게 담아내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9일 오후 6시 새 싱글을 발매한다.

앞서 임영웅은 지난해 4월 ‘이제 나만 믿어요’를 발매하며 트로트 장르로는 이례적인 신기록을 써내려간 바 있다. 당시 벅스, 소리바다, 바이브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음원 종합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었으며 음악 방송 무대 영상이 공개 이틀도 채 안 돼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임영웅 신드롬’을 실감케 했다.

임영웅의 새 싱글에 대한 정보는 발매에 앞서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임영웅은 지난해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미스터트롯' 우승 이후 음악, 방송, 광고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대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해와 올해 초 열린 시상식에서도 트로피를 쓸어모으며 존재감을 자랑했다. 지난달 31일 열린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트로피상과 인기상을 차지하며 2관왕에 오른 그는 "여러분이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멋진 상 받았다. 올 한해 더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한 번 더 여러분께 건강하고 행복하시라는 말씀 전한다"며 "올 한해 코로나가 물러나서 여러분 대면해서 음악 들려드리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