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4위’ 김승기 감독 “설린저 교체 대상, 아직 결정 못했다”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잠실학생체 최창환 기자] KGC인삼공사가 A매치 휴식기 이후 첫 경기서 원정 징크스를 끊으며 상위권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승기 감독이 이끄는 안양 KGC인삼공사는 25일 서울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SK와의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78-62로 승리했다. KGC인삼공사는 2연패 및 원정 6연패에서 탈출, 인천 전자랜드와 공동 4위가 됐다. 또한 3위 고양 오리온과의 승차는 1경기로 줄였다.

KGC인삼공사는 이날 총 6명이 두 자리 득점을 올렸다. 이재도(10득점 2리바운드 8어시스트)가 더블 더블급 활약을 펼쳤고, 오세근(14득점 5리바운드)도 골밑에서 높은 효율을 보여줬다. 오세근은 KBL 역대 50호 통산 4,500득점도 돌파했다.

김승기 감독은 경기종료 후 “휴식기에 연습을 잘했다. 여러 디펜스를 준비했는데, 다 잘 이뤄졌다. 포지션별 팀 전력이 완벽한 게 아니다. 지금보단 더 나아질 것이다. (오)세근이가 긍정적으로 좋아지고 있다는 게 경기를 통해 나왔다. 점차 더 좋아질 거라 생각한다. 계속 좋아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승기 감독은 이어 “팀 분위기 전환을 위해 선수들이 너무 잘해줬다. 앞선에 있는 선수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덕분에 여기까지 온 것 같다. 앞으로 더 좋아질 거라 생각한다. 더 좋은 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크리스 맥컬러(10득점 10리바운드)의 더블 더블은 효율에 있어 의문부호가 따른다. 무리한 슛 시도가 잦았던 데다 속공 상황에서 어이 없는 실책도 연달아 범해 추격의 빌미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김승기 감독은 이에 대해 “마음이 급하다. 뭔가 보여주려고 하고, 잘했던 게 안 되니 무리한 모습을 보인다. ‘열심히만 하면 된다’라고 얘기해주고 있다. 팀플레이를 강조하고 있는데, 자꾸 말을 안 듣고 너무 공격에 힘쓰려고 한다. 자제시키려고 한다. 국내선수들은 너무 잘해주고 있다. 분위기를 끌어올리며 이긴 것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중위권 경쟁 중인 KGC인삼공사는 플레이오프에 대비, 마지막 승부수를 준비 중이다. 대체외국선수로 낙점한 자레드 설린저가 입국, 자가격리를 거치고 있다. 비교적 최근까지 NBA(미프로농구)에서 커리어를 쌓으며 경쟁력을 보여줬던 빅맨이다.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오는 3월 11일 서울 삼성과의 홈경기부터 뛸 수 있다. 아직 구단 차원에서 명확한 교체 대상은 밝히지 않았다.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마지막 교체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 중”이라고 운을 뗀 김승기 감독은 “5라운드 삼성과의 경기 전까지 결정해야 하는데, 아직 뭐라 말할 수 없다. 3월 7일 창원에서 원정경기가 있는데, 그 경기가 끝난 후 결정될 수 있다. 지금 뛰고 있는 외국선수들을 경쟁시키는 것은 아니다. 코치들과 신중하게 얘기 중”이라고 전했다.

[김승기 감독. 사진 = 잠실학생체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