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스 라이더자켓, 입체적 패턴 매력적” 뮤제 이주현 디자이너[MD인터뷰]

[HAN컬렉션] 마티스 라이더자켓, 입체적 패턴 매력적! (한컬렉션) 아이유가 최근 모 피자회사 광고 사진에 착용한 ‘뮤제’의 라이더 자켓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유는 보석같은 미모에 블랙 라이더 자켓을 매력적으로 소화화며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뽐냈다. 청순하고 러블리한 이미지와 블랙 라이더 자켓이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이다. 네티즌은 “화보를 보는 것 같다” “너무 예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주현 디자이너는 17일 마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뮤제의 라이더 자켓은 이탈리아 가죽 원단을 다루는 에이전시를 통해 소재 표면의 광과 촉감이 매우 뛰어난 이탈리아 수입 램스킨으로 만든다”면서 “단단하고 힘있게 떨어지는 오버핏이 매력적인 자켓”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매와 몸판의 입체적인 패턴과 뒷면의 허리 밴딩 디테일로 벨티드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면서 “천연 램스킨의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감과 입을수록 가죽 표면의 질감이 자연스러운 멋을 낸다”고 설명했다. 그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장인들의 손 기술이 모여있는 국내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원단·공정·검수까지 꼼꼼한 공정을 거쳐 제작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주현 디자이너는 “이탈리아 수입 램스킨은 경량감과 착용감이 뛰어나기 때문에 뮤제만의 세미 오버핏 실루엣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뮤제는 지난해 ‘수지 라이더 자켓’으로 주목을 끈데 이어 올해 ‘아이유 라이더 자켓’으로 또 다시 대박을 터뜨리는 중이다. 2017년 론칭한 뮤제는 클래식과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 정제되고 절제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브랜드로, 패션감각이 뛰어난 여성에게 사랑받고 있다. 뮤제는 최근 오픈한 K패션 전문 쇼핑몰 'HAN 컬렉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점과 서울 광화문빌딩점에서 만날수 있다. HAN컬렉션은 최근 글로벌 패션시장에서 주목받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 200여명의 유명 패션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프라인 편집숍이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4,144㎡. 약 1,200평)과 함께 오픈한 광화문빌딩(3,645㎡. 약 1,100평) HAN컬렉션은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세련된 분위기로 쇼핑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광화문 인근의 대형 쇼핑몰은 ‘HAN컬렉션’이 처음이다. 광화문빌딩은 경복궁, 청계천, 덕수궁 등의 관광명소와 인접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또한 올해 광화문빌딩 앞 도로까지 광화문광장의 확장이 예정되어 있어 수많은 관광객에게 트렌드를 전파하는 K 패션의 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대를 비롯해 관광객과 직장인들은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 입는 최신 패션 아이템을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역시 아이유다.

아이유가 최근 모 피자회사 광고 사진에 착용한 ‘뮤제’의 라이더 자켓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유는 보석같은 미모에 블랙 라이더 자켓을 매력적으로 소화화며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뽐냈다. 청순하고 러블리한 이미지와 블랙 라이더 자켓이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이다. 네티즌은 “화보를 보는 것 같다” “너무 예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주현 디자이너는 17일 마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뮤제의 라이더 자켓은 이탈리아 가죽 원단을 다루는 에이전시를 통해 소재 표면의 광과 촉감이 매우 뛰어난 이탈리아 수입 램스킨으로 만든다”면서 “단단하고 힘있게 떨어지는 오버핏이 매력적인 자켓”이라고 말했다.

그는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에게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마티스 라이더 자켓으로도 불린다.

이어 “소매와 몸판의 입체적인 패턴과 뒷면의 허리 밴딩 디테일로 벨티드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면서 “천연 램스킨의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감과 입을수록 가죽 표면의 질감이 자연스러운 멋을 낸다”고 설명했다.

그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장인들의 손 기술이 모여있는 국내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원단·공정·검수까지 꼼꼼한 공정을 거쳐 제작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주현 디자이너는 “이탈리아 수입 램스킨은 경량감과 착용감이 뛰어나기 때문에 뮤제만의 세미 오버핏 실루엣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17년 론칭한 뮤제는 클래식과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 정제되고 절제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브랜드로, 패션감각이 뛰어난 여성에게 사랑받고 있다.

뮤제는 최근 오픈한 K패션 전문 쇼핑몰 'HAN 컬렉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점과 서울 광화문빌딩점에서 만날수 있다. HAN컬렉션은 최근 글로벌 패션시장에서 주목받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 200여명의 유명 패션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프라인 편집숍이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4,144㎡. 약 1,200평)과 함께 오픈한 광화문빌딩(3,645㎡. 약 1,100평) HAN컬렉션은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세련된 분위기로 쇼핑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광화문 인근의 대형 쇼핑몰은 ‘HAN컬렉션’이 처음이다. 광화문빌딩은 경복궁, 청계천, 덕수궁 등의 관광명소와 인접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또한 올해 광화문빌딩 앞 도로까지 광화문광장의 확장이 예정되어 있어 수많은 관광객에게 트렌드를 전파하는 K 패션의 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대를 비롯해 관광객과 직장인들은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 입는 최신 패션 아이템을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반올림피자샵,뮤제]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