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석 전 고양이 집사, 파양이란 단어 아파"…박은석 지인 적극 해명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배우 박은석이 파양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그가 과거 키우던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는 사람이 나섰다.

27일 디시인사이드 연극, 뮤지컬 갤러리에는 '박은석씨(전)고양이 치즈 에이블 키우는 집사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고양이 두마리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글을 통해 이 네티즌은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은석씨 애완동물 중 치즈와 에이블(고양이)을 키우고 있는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뒤 "기사에 저희 애들 사진이 있어서 얼마나 놀랐는지... 결론부터 말하자면 애기들은 잘 크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키우고 있던 아이들과 함께 하기 어려워졌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예전부터 고양이를 키우고 싶었던 제가 치즈랑 에이블을 데려오게 됐다"며 "현재 고양이들은 매일 가족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기사 내 파양이라는 단어에 저희 가족들이 많이 아파하고 있다. 부모님에게는 저희와 같은 자식들이니까요"라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저희와 아이들이 가족이 된 이후 부터 현재까지 박은석씨는 아이들의 안부를 항상 묻고 간식 및 장난감 등도 챙겨주고 있다"며 "겉으로는 파양 처럼 보일 수 있으나 그가 지금까지 보여준 마음은 파양으로 표현 되면 안 될 것 같다. 적어도 치즈랑 에이블에게 만큼은요!"라고 강조했다.

또 "사실... 저희 애기들 이야기가 나오고 지인들에게 연락을 받다 보니 정신이 없고 많이 당황 스럽다"며 "동물이기에 글을 보지 못하니깐 상처가 되지 않을꺼라 여기고 편하게 생각하시고 글을 올리신거겠죠? 아이들을 키우고 있을 그 누군가의 마음이나 상황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아이들의 안전과 생활을 염려해 주신 점까지만 이해하고 받아들이겠다"고 설명했다.

이 네티즌은 "더 이상 저희 아이들 얘기는 삼가해 주세요. 저희 가족들이 원하지 않는다. 끝까지 책임지고 키울 거예요!! 저희 가족이니깐요!!"라며 "마지막으로 당신이 올린 글이 누군가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다는거 꼭 인지하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박은석의 대학 동창이라고 주장하는 네티즌이 그의 상습 파양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박은석은 해당 글에 대해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의 거짓 발언"이라며 "저희 애들 잘 크고 있다"고 해명했다.

이후 박은석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는 "제기되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왜곡되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정확히 말씀드리고자 한다"며 반려견, 반려묘에 대해 설명했고, "사실이 아닌 일들에 대한 거짓 글들과 비방에 대해서는 앞으로 법적으로 조치할 것임을 알려드리는 바"라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이하 박은석 지인 글 전문

안녕하세요. 이렇게 글을 써 보는게 처음이라 두서가 맞지 않을 수 있음을 먼저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박은석씨 애완동물 중

치즈와에이블(고양이)을 키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기사에 저희 애들 사진이 있어서 얼마나 놀랐는지...

결론부터 말하자면 애기들은 잘크고 있습니다~

키우고 있던 아이들과 함께 하기 어려워졌다는 이야기를 듣게되었고 예전 부터 고양이를 키우고 싶었던 제가 치즈랑 에이블을 데려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고양이들은 매일 가족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기사 내 파양이라는 단어에 저희 가족들이 많이 아파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에게는 저희와 같은 자식들이니깐요.ㅠㅠ

그리고 저희와 아이들이 가족이 된 이후 부터 현재까지 박은석씨는 아이들의 안부를 항상 묻고 간식 및 장난감 등도 챙겨주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파양 처럼 보일 수 있으나 그가 지금까지 보여준 마음은 파양으로 표현 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적어도 치즈랑 에이블에게 만큼은요!!!!

사실... 저희 애기들 이야기가 나오고 지인들에게 연락을 받다 보니 정신이 없고 많이 당황 스럽습니다...!!

동물이기에 글을 보지 못하니깐 상처가 되지 않을꺼라 여기고 편하게 생각하시고 글을 올리신거겠죠?

아이들을 키우고 있을 그 누군가의 마음이나 상황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아이들의 안전과 생활을 염려해 주신 점까지만 이해하고 받아들이겠습니다.

더 이상 저희 아이들 얘기는 삼가해 주세요.

저희 가족들이 원하지 않습니다.

끝까지 책임지고 키울꺼예요!!

저희 가족이니깐요!!

마지막으로 당신이 올린 글이 누군가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다는거 꼭 인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족들이 노출되는 것을 원하지 않아 이곳에 글을 올립니다.

[사진 = 박은석 인스타그램]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