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미래비전 품은 아파트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 일반분양 예정

전국 아파트의 매매가와 전세가가 상승세를 이어가며 많은 수요자들이 분양시장 쪽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와 더불어 집값이 단기 급등하며 청약통장 가입자 수 역시 늘고 있는 추세다.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요즘 인천 송도에서는 즉시 입주 가능한 아파트의 분양이 이달 예정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송도 프리미엄의 집약체로 평가받는 아파트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8공구 A1블록)에 들어선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는 탁 트인 바다 조망과 도보 통학권 명문학군, 송도의 미래비전을 품고 있어 향후가 기대되는 아파트이다.

㈜포스코건설의 차별화된 건설력을 담아 완성한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 일부 조합원자격 상실분 117세대의 일반분양이 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는 2020년 7월 입주 단지로 준공이 완료된 아파트이기 때문에 즉시 입주가 가능해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총 25개 동, 3,100세대에 이르는 대단지 아파트인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의 시행은 아시아신탁㈜이 담당해 신뢰도를 높였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8층 규모로 준공됐으며 △74㎡ 456세대(일반분양 21세대) △84㎡ 2,612세대(일반분양 96세대) △124㎡ 32세대 등 중소형 위주 타입으로 구성되며 이달 예정된 일부 조합원자격 상실분 세대 일반분양 계약을 통해 즉시 입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사업지인 송도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에 속하는 국제적인 신도시 중에 하나로 총 11개 중 대부분의 공구의 개발이 완료됐거나 진행 중이다. 국내외 유수의 기업 입주가 잇따르면서 배후 주거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송도는 2020년 중순부터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인프라를 갖춰 2020년 11월 기준, 미분양 아파트가 없는 상황으로 올해와 내년 공급 물량 역시 부족할 것으로 보여 신규 분양 아파트의 희소성이 높다.

게다가 GTX-B 수도권 광역급행 예정 노선(송도-마석)이 2022년 말 착공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 또한 개선될 전망이다.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6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송도 내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클러스터가 신설될 계획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에 따라 지역 경쟁력 역시 높아질 것으로 관측된다.

또한 글로벌 비즈니스와 더불어 첨단산업, 물류, 의료, 교육, 레저, 쇼핑까지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도록 계획된 송도국제도시의 앞선 비전을 누릴 수 있는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는 송도국제도시 6·8공구 내 개발계획 등을 가장 먼저 흡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 큰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의 일부 조합원자격 상실분 세대 일반분양 역시 지역 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송도달빛축제공원역(2020년 12월 개통 완료),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예정) 및 2·3호선(예정) 등의 지하철 노선들과 더불어 인천대교, 제1·2경인고속도로, 국제여객터미널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 환경을 갖췄다.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는 단지 바로 앞에 미송초등학교, 송담초등학교, 미송중학교 등 자녀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는 교육환경이 형성되어 있으며 연세대, 인천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등 국내외 유명대학들이 가까이 위치해 글로벌 명문학군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NC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에 수변관광과 해양레저, 생태환경 체험을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음과 동시에 친환경 아파트로서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녹지공간이 중요해지고 친환경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친환경 공원아파트를 선보이는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는 단지 내에 썬큰 가든을 비롯해 중앙광장 수공간, 다목적 잔디마당, 중앙 커뮤니티 광장, 캐널형 수공간 등 뛰어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넓은 동간 거리로 단지의 쾌적성과 개인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남향 위주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해 서해바다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는 송도 마리나베이는 사계절 내내 조망 특권을 누릴 수 있으며 입주민들의 취미생활과 여가를 위한 고급 커뮤니티도 마련됐다.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와 피트니스센터, 키즈카페, 실내 골프 연습장,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로 만족도를 높인다.

한편 더샵 송도 마리나베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견본주택 운영이 예정돼 있으며 일부 조합원자격 상실분 세대 일반분양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