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자체가 장르"…'팬텀싱어 올스타전'이 만들어낼 충격과 감동의 무대 [종합]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프로그램 '팬텀싱어 올스타전' 출연진이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냈다.

26일 오후 '팬텀싱어 올스타전'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돼 김형중CP, 김희정PD, 포르테 디 콰트로 고훈정, 인기현상 백인태, 흉스프레소 권서경, 포레스텔라 조민규, 미라클라스 김주택, 에델라인클랑 이충주, 라포엠 유채훈, 라비던스 김바울, 레떼아모르 길병민이 참석했다.

'팬텀싱어 올스타전'은 대한민국 K크로스오버 열풍을 일으키며 대중음악 시장의 저변을 확대, 매 시즌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팬텀싱어' 시즌1, 2, 3 결승 진출 최강 9팀이 그들의 자존심을 건 빅 매치를 그려낸 프로그램이다.

이날 김형중 CP는 프로그램 기획 계기에 대해 "항상 저희가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 갈라 콘서트로 많은 분들을 만났다. 출연자들이 큰 호응과 사랑을 받았지만, 요즘 갈라 콘서트를 진행하는 데에 한계가 있다. 우리가 더 많은 분들을 찾아뵐 수 없다면, 그리고 팬분들이 공연장을 찾아오실 수 없다면 저희가 찾아가자는 의도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시청자분들에게 큰 즐거움을 드리고, 어려운 상황에서 '팬텀싱어' 음악으로 고비 잘 이겨내셨으면 하는 마음에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9팀의 최강자를 가리는 자리는 아님을 말씀드리고 싶다. 매 라운드별로 독특한 미션과 수행해야 하는 과제들이 주어지고, 각자 최선을 다하는 음악이 나온다. 저희가 '크로스오버'라는 말을 경계하고 있는 이유가 장르 파괴 수준의 음악이 나온다. 어마어마한 장르들의 음악이 나오기 때문에 같은 선상에 놓고 경쟁이라는 것 자체가 별로 의미가 없다. 방송을 보며 의문이 풀려나가실 것"이라고 궁금증을 자아냈다.

김희정 PD는 "오늘 밤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첫 회 편집을 마쳤는데, 감히 말씀드리지만 어떤 '팬텀싱어' 시리즈보다 재밌다. 모든 시즌에 애착과 애정이 있지만, 어떤 시즌보다 감히 재밌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저희도 제일 처음 기획했을 때는 이 상황이 어느 정도 풀리면 현장 관객들이 들어왔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갖고 기획을 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미지수다. 현재까지 3번의 녹화를 진행한 상태다. '현장 응원단' 연예인분들과 '안방 응원단' 온라인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고훈정은 "저희가 녹화를 조금 진행했는데, 이 36명과 함께라면 대한민국에서 못할 게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음악 많이 나올 것 같다. 기대 많이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팬텀싱어'가 브랜드화가 됐다고 생각한다. 저희가 주어진 곡을 저희에 맞게 해석해서 들려드리는 게 가장 '팬텀싱어'다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계속 이렇게 응원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부담감은 없었냐"는 물음에는 "경쟁의 탈을 쓴 축제다. 안 좋은 결과와 마주했을 때 기분이 썩 좋지는 않더라. 색채가 옅다고 해도 경쟁의 탈을 썼기 때문에 준비를 가열하게 하게 되더라. 이게 정말 축제라면 다들 손을 놓을텐데, 그 미세한 기분 때문에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다. 거듭될수록 다들 달려들지 않을까 싶다 . 그러면 더욱 멋지고 에너지 가득한 무대가 나올 것이다"라고 답했다.

백인태는 "'올스타전'에 저희가 나올 수 있게 돼서 영광이다. 시즌1 때 2위를 했는데, 이번에 꼭 1위를 해보자고 했다. 그런데 36명을 보니 힘들겠더라. 하지만 그만큼 여러분이 보셨을 때 재밌고 좋은 방송이 나올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저희가 9팀이지 않나. 각 팀이 특색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어떠한 노래를 하든 팀의 색깔로 해석을 하면 여러분들이 들으시기에 새로운 느낌을 받을 것이다. 어떻게 준비했는지 봐주시면 재밌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권서경은 "'팬텀싱어'라는 프로그램은 고향과 같은 감사한 프로그램이다. '올스타전' 이름답게 별들과 전쟁답게 대격전을 벌이고 있다"라며 응원을 부탁했다.

그러면서 "8090 대중가요에 도전해보고 싶다. '팬텀싱어'에서 외국 곡을 많이 선보였는데, 우리나라에도 좋은 노래가 많다. 그런 음악들을 '팬텀싱어' 버전으로 들려드리면 감동적일 것 같다"는 바람을 전했다.

조민규는 "크로스오버에 대한 고민들이 다들 많았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 무대들을 보면서 많은 감탄을 자아냈고, 저도 오늘 본방송이 기대된다. 저희가 느꼈던 전율을 같이 느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음악적인 한계를 뚫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많이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김주택은 "결전의 탈을 쓴 축제다. 피의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축제에서 즐기는 것도 즐기는 것이지만, 그 안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파워 넘치는 36인의 모습을 볼 수 있다"라며 "놓치시면 안 된다. 절대 놓치지 마시고 대망의 첫 회 방송 많이 기대해달라"라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저희 자체가 장르다. 어떤 노래와 장르를 가져와도 저희 색깔에 맞게 표현해낼 수 있는 게 '팬텀싱어'밖에 못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어떤 걸 가져와도 다 소화해낼 수 있다. 그리고 많은 걸 시도해내고 싶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여러분들의 시원하게 갈증을 해소시키는 방송이 될 거라고 믿는다"라며 본방사수를 부탁했다.

이충주는 "36명의 멋진 보컬리스트들과 좋은 음악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자체로도 영광스럽고 감사한 시간들이다. 좋은 음악 들려드리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유채훈은 "시즌3가 끝난지 반년이 지났고, 그때가 생각이 난다.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멋진 선배, 동료들과 좋은 음악 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와 함께 "랩과 R&B를 해보고 싶다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다"는 바람을 전했다. 그러면서 "모든 싱어들이 한 마음으로 작품하나 만드는 느낌으로 가고 있다"라며 응원을 부탁했다.

김바울은 "올스타전을 통해 라비던스로 다채로운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게 돼서 기쁘고 설렌다. 첫 방송 많이 기대해주시고, 36인 모두 즐기고 있으니 사랑해주시고 응원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저희가 부르는 것 자체가 새로운 장르가 된다고 생각한다. 저희가 시청자분들께 어떻게 더 친숙해지고, 교감할 수 있는지를 가져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한다. 공감할 수 있는 곡들도 도전해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길병민은 "선배님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는 자체가 너무 설렌다. 촬영하는 동안 '이런 무대가 나올 수 있을까?'라며 감동받고 콘서트 현장에 와있는 것 같아 충격을 받았다. 흥미진진하게 흘러가고 있는 '팬텀싱어' 많이 사랑해달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매 무대마다 모든 싱어가 반짝반짝한 무대를 만들기 위애 노력하고 있다"라고 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26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

[사진 = JTBC 제공]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