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악동뮤지션, YG와 5년 재계약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YG엔터테인먼트가 악동뮤지션(AKMU) 이찬혁·이수현 두 사람과 7년간의 계약 기간이 끝나 5년의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공식 발표했다.

악동뮤지션은 남매 듀오로 2012년 SBS 'K팝스타' 시즌2 출연에 이어 2014년 YG엔터테인먼트에서 정식 데뷔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악동뮤지션과의 재계약에 대해 "가수들의 경우 7년의 계약 기간이 끝나면 7년 징크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팀이 해체되거나 다른 기획사로 옮기는 경우가 다반사인데다, 소속사와 재계약을 이어나갈 경우 보통 2년 정도의 단기적인 계약으로 계약 기간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려 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인데 AKMU의 경우 5년이라는 장기적인 재계약을 체결했다"며 "서로에 대한 무한 신뢰가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것이 업계의 입장이다"고 공식 보도자료를 배포해 자평했다.

악동뮤지션 이찬혁은 "솔직히 YG만큼 소속 가수들을 먼저 위해주는 회사는 찾아보기 힘들다. 7년간 단 한 번도 작은 마찰이나 의견 대립 없이 우리가 나아가자 하는 방향으로 든든하게 지원해주고 어린 우리들을 잘 이끌어준 회사"라며 신뢰를 표현했다.

이수현은 "우리는 은퇴를 하면 했지 YG를 떠날 생각을 단 한 번도 해 본 적 없다"고 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악동뮤지션에 대해 "아직 나이가 어린 친구들이지만 생각이 깊고 굉장히 어른스러운 면이 있는 친구들이다"며 "장기 재계약 소식에 YG 모든 임직원들이 큰 감동을 받은 것도 사실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로의 신뢰 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한 만큼 YG는 앞으로 AKMU를 위한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아티스트로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했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